사업단소개사업단장인사말

사업단장인사말

ACE+사업단장조경미

안녕하십니까,동서대학교 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ACE+사업)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대학은 2017년 4월에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관의 ACE+사업에 선정되어 4년간 약 82억 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ACE+사업은 교육부에서 ‘잘 가르치는 대학’의 선도 모델을 발굴하고 지원해서 확산 및 공유하려는 취지의 사업입니다.

이러한 취지에 부합하여 우리 대학은 ‘어셈블리형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우리 대학의 교육목표인 “The Only One 가치를 구현하는 글로벌 창의인재 양성”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기독교 정신 구현이라는 건학이념에 근거하여 한 사람, 한 사람의 가치를 귀하게 여기며 학생 개개인이 지니고 있는 달란트(Talents)를 발굴하고 개발하여 The Only One의 자기가치의 극대화를 추구하고자 합니다.

인성, 창의역량, 전문역량, 글로벌역량 이라는 4대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 구현을 위한 어셈블리형 교육과정으로 전면 개편하고자 하며, 셀프브랜드 개발 교육, 달란트 프로젝트, MOOC 지원 체제 구축, 학사운영 제도 혁신 등의 계획을 세워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ACE+사업을 통하여 The Only One 글로벌 창의인재를 교육하는데 노력을 경주할 것이며, 특성화된 교육모델을 국내 타 대학과도 적극적으로 공유함으로써 최종적으로 고등교육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에 ACE+사업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지역사회에 있어 잘 가르치는 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