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뉴스

공지&뉴스


연기과 10주년 기념 [멕베드] 성황리에 마쳐...

조회 3,651

동서대학교 2010-09-07 12:12

부산문화회관 중극장 이틀간 꽉 메워…연기과 저력 확인

2월 6일, 7일 양일간에 걸쳐 부산문화회관 중극장에서 공연된 연기과 창설 10주년 기념공연인 ‘맥베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공연은 연기과 재학생과 졸업생, 연기과 전 교수들이 일치단결해 장장 6개월간의 준비 작업과 하루 12시간의 연습과정을 거쳐 힘들게 만들어 낸 땀의 결과물이었다.

이번 작품은 기존 맥베드(셰익스피어 작)를 각색해 타악, 탈춤, 굿, 처용무에 이르기까지 한국적인 전통양식을 접목시키며, 우리네 정서에 잘 맞는 또 하나의 셰익스피어를 만날 수 있었던 장으로,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안겨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연이 진행되는 양일간 객석 800석은 부산 시민들로 가득 메워졌으며, 이틀간 총 1600여명의 관객들은 이번 공연을 통해 동서대 연기과의 위상과 실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박동순 동서대 총장, 연출가 김광보, 평론가 김문홍, 연기과 졸업생들도 관람을 하고 많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박 총장은 공연이 끝난 후에는 무대 위로 직접 올라와 배우들에게 일일이 격려했다.


7일 마지막 공연을 마친 뒤에는 문화회관 영빈관에서 외부 연극 인사들과 동서대 교수들, 졸업생 및 재학생,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연기과 창설 10주년을 축하하는 리셉션을 가졌다.


지도교수인 조기왕 교수는 “동서대 연기과의 저력을 보여주고 선후배 간의 뜨거운 정을 함께 나눌 수 있었던 것이 이번 공연의 가장 큰 수확이었다”며 “공연이 성황리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던 대학당국과 모든 분들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종합홍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