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내가 본 깐느!

내가 본 깐느!


2017년 2017 내가 본 깐느! <해외광고제 수상작 전시/상영회> (정*원)

조회 388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2017-12-31 00:00

- 해외광고제 수상작 전시/상영회 -

먼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칸 라이언즈 수상 작품을

교내에 전시하고 관람할 수 있는 학교가 내가 다니는 모교인 동서대학교임에 자랑스러웠다.

다른 곳에서는 경험하지 못할 값진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칸 라이언즈 수상작품들을 감상하며 가장 크게 느낀 것은 ‘나는 정말 우물 안에 개구리였구나.’ 라는 마음이었다. ‘똑같은 사물을 보는데도 어떻게 이렇게 생각할 수 있었을까, 같은 상황을 마주하는데도 또 다른 시선으로 바라볼 수도 있구나.’ 라는 깨달음에 고정관념처럼 박혀있던 나의 좁은 생각이 더욱 확장되는 느낌이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Don’t drink and drive.’의 주제로 빗물로 인해 차의 앞 유리가 흐릿해 보이는 시점의 사진과 사진 중앙에 ‘This is not rain, it’s tequila.’라는 한 줄의 간략한 문구가 적힌 공익광고였다. 익숙한 풍경과 간단한 문구이지만, 카피를 통해 전달되는 강력한 경고의 메시지와 우리에게 끼치는 영향력을 느끼고 깨달을 수 있었다. 그 외에 많은 수상작들도 나에게 새로운 시선으로 다가왔고, 나의 단순한 생각의 영역을 더욱 확장시켜주었다.

 

이번 칸 라이언즈 수상작 전시 작업에 스텝이 되어서 더욱 수상 작품들과 가까이 할 수 있었는데, 교수님들께 이야기로만 들었던 수상작 전시 및 상영을 직접 경험할 수 있어서 굉장히 뜻 깊었다. 이러한 기회가 앞으로 전공을 배우며 얻을 지식에 좋은 밑거름이 되어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