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활동인터뷰

인터뷰

꾸준한 자기관리가 최고의 스펙!

영상문학전공의 김보명 동문은 올해 2월 졸업과 동시에 SBS 방송작가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현재 교양프로그램인 ‘출발, 모닝와이드’에 작가로 활약 중이다.

전공을 선택할 때도 방송작가를 염두에 두었다는 김 동문은 “탄탄하게 구성된 전공 수업을 들으면서 전공 선택을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꾸준히 학점관리만 해도 충분히 취업에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꿈이 있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꾸준히 스스로를 관리해온 김보명 동문. 그는 지금도 더 발전된 꿈을 꾸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고 있다.

영상문학전공 05학번김보명

디지털 시대를 주도하는 체계적인 멀티미디어 기술을 가진 영상인!

방송영상전공 07학번 김현수 사진

반갑습니다. 저는 여러분들과 1년동안 즐겁고 활기찬 영상매스컴학부를 만들어 나갈 영상매스컴학부대표 김현수입니다.

우리 영상매스컴학부는 각각의 특성을 지닌 3개의 전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정보화 사회를 주도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방송영상전공, 디지털시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영상중심적인 교육을 실천하는 광고PR전공, 그리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가치 있는 방송영상 대본 작품 제작에 대해 공부하는 영상문학전공이 있습니다

짧은 인생은 시간의 낭비에 의해 더 짧아진다고 합니다. 대학이라는 첫걸음을 앞에 두고 설렘과 걱정을 안고 있을 신입생 여러분께 두려움으로 낭비하는 시간은 떨쳐버리고 설렘만 가득 안고 첫걸음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짧은 대학생활에 시간의 낭비가 없도록 재미있고 알찬 학부생활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방송영상전공 07학번김현수

현재보다 미래가 더 밝은 광고PR전공에서 배우십시오.

광고PR전공 학부장 강선미 사진

인류의 풍요로운 미래를 설계하는 학과! 안녕하십니까. 광고PR전공 학회장 강선미입니다.

광고PR전공은 다양한 기회와 진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진로와는 별개로 인간의 기본 학문인 커뮤니케이션을 좀 더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흔히들 보시는 TV CM뿐만 아니라 기업들의 PR, 마케팅, 이벤트의 여러 부분에 있어서 ‘활용’ 가능한 기술을 가르쳐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단순 이론수업뿐만 아니라, 대부분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이루어진 우리 전공은 바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을 만큼의 고급 수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공모전과 연계된 여러 가지 수업들은 학생들에게 더 활발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주기도 합니다. 아울러 국내 유일의 PR전공 분야는 경쟁자들과의 치열한 경쟁이 아닌 미개척지대를 개척해 나갈 수도 있습니다. 여타 대학들의 일반적인 홍보 개념을 뛰어넘어 모든 사람들 즉, 공중과의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습득할 수가 있습니다.

이처럼 남들과의 경쟁에서 No.1이 될 수도, 전혀 생각지 못한 곳을 선점하여 남들이 따라올 수 없는 Only1이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현재보다 미래가 더 밝은 광고PR전공에서 꿈을 키우세요.

광고PR전공 11학번강선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