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환경에 대응가능한 준경력급 광고·PR전문가 양성
학과소식LINC현장체험

LINC현장체험


2014년 20120759 김재원 :) 링크 현장체험, 꿈에 조금 더 다가가다

조회 934

김재원 2014-10-10 01:42


링크 현장체험23일 기록:)


광고PR전공

20120759 김재원



102,첫쨋날의 기록







 -

링크 현장체험 두근두근 첫쨋날!사실,교내에서 이렇게 서울까지 가게된건 처음이라 기대도 많이 되었고,

더군다나 전공 친구들,언니,오빠들과 함께한 자리라 더욱 들떴었다:)

5시간에 걸쳐 도착한 서울!이태원에 위치한 제일기획부터 먼저 들렀다.

 

내가 생각했던 제일기획회사는 도심부에 위치해서 커다랗고 우뚝솟은 건물일 것 같았는데 좀 의외였다.

건물이 되게 감각적이고 멀리서 딱 봐도 광고회사일 것 같은 느낌.내부는 더욱 그랬다.

시계,조형물,의자 등등 어느것하나 빠지지않고 감각적인 소품들이 많았던 곳.

 

설명회실로 들어가보니 각 의자위에 포스트잇과 물,회사에 관련한 사보 같은 팜플렛이 놓여져있었다.

제일기획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강의를 들으며 같이 팜플렛을 읽었는데 더욱 이해가 빠르게 되었다.

재치있으신 프리젠테이션 덕에 지루하지않게 강의에 임할 수 있었으며,이곳에서 제일 신기했던건 자석 보드!

 



-

두 번째코스는 한컴회사:)

저번 학기에 학교에서 한컴 회사의 강연회를 들은적이 있었는데,

이렇게 회사까지 찾아오게 될줄은 꿈에도 몰랐는데,막상와보니 제일기획보다 조금 더

현실적인 광고회사 느낌이 팍팍 들었다.한컴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나는 컴퓨터 관련회사로 착각했었는데,

한컴회사는 맥콜로 유명세를 탄 광고회사이다.맥콜에 관한 광고 성공요인,실패작 등등 여러 정보들을 한번에 얻을 수 있었다.

한컴에서는 현실적인 질문들을 던지며,실제현장 모습,하는 일 등 실질적인 답변을 들을 수 있었던 시간들이었다.

 





103,둘쨋날의 기록







-

첫쨋날밤에는,숙소에 도착하자마자 긴장이 풀려서 그런지 갑자기 피로와 졸음이 몰려왔었다.

눈감기전까지 친구들과 하루 있었던 일들을 나누며 잠이 들었다.

 

둘쨋날 처음들린곳은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여기야 말로 내가 생각했던 진짜 회사 같은 느낌?

부산으로 치면 벡스코같은 느낌이 많이 들었다.이곳에서는 깐느 광고 수상작,크리에이티브k오티 및 여러 강연을 들을 수 있었다.

깐느 수상작들을 보면서 느껴지는것들이 참 많았다.알고보면 일상생활속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들인데,

이것을 이렇게 승화시킬 수가 있다는 것에 감탄을 하고,감명깊은 작품들을 기억해두기위해 사진으로 남기기도하고,

친구들과 함께 작품 해석을 하며 생각과 느낌들을 나누기도 하였던 좋은 시간이었다.

 




104,셋쨋날의 기록






-

마지막날 아침에는,숙소 내 홀에서 코마코 회사의 강연이 있었다.회사 상호명은 생소했는데,

내가 웬만큼 아는 광고는 다 여기서 만들어진듯했다.고학년인만큼 광고회사를 많이 알아두자는 반성도 해보면서.

 

흥미로운 영상을 두 개 봤는데,감명깊게 봐서 그런지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이 난다.

하나의 영상은광고천재 이태백에 나왔던 한 내용이고,한 영상은 일본 광고회사에서 일어나는 험난한 제작과정?을 보았다.

짧은 영상이었지만,이또한 느껴지는것들이 많았으며 좋은 자리였다.

 

 

-

짧은 시간이었지만,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신 김종필 교수님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들이 종종 생겨났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