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모세상

공모세상


[모집공고] 제4회 부산광고인 실무자 교육 참여 (8/23)

조회 1,277

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19-08-14 11:47

제4회 부산광고인 실무자 교육

‣ 제목: 제4회 부산광고인 실무자 교육

‣ 일시: 2019년 8월 23일(금) 15:40~17:00

‣ 장소: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 1층 (2019 부산국제광고제 행사장 1층 내 오픈스테이지)

○세 션Ⅰ(15:40~16:20) _ 일룸 광고캠페인 관련
   제목: “일룸은 왜? - 일룸의 이유있는 디자인”
          ('Why Iloom? : Reasons in the Design of Iloom')

   연사: TBWA코리아 김민철 CD


디자인은 과연 '예쁜 것'일까?
가구 브랜드, 일룸은 디자인에 대
해 조금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높이 하나, 각도 하나에도 이유가 있어
야한다는 일룸의 디자인 철학을 전달하기 위해
TBWA는 좀 더 색다른 접근
을 하기로 했다.

모든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일룸의 디자인 철학을 전달하기
위한
거대한 갤러리로 만들어버린 것이다. Social Campaign부터 TV광고, 인
쇄,
그리고 매장까지 갤러리로 만든 것으로 모자라
결국 매장 하나는 실제
갤러리로 변신했다.

이 캠페인이 엄청난 성공을 거둔 것은 물론, 그 성과를

인정받아 2019년 effie광고제 금상을 수상하기도 한 '일룸은 왜?' 캠페인.

그 캠페인을 진행한 김민철 CD와 함께 그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 세션Ⅱ(16:20~17:00) _버거킹 “사딸라”광고캠페인 관련
   제목: “오래된 미디어를 위한 소비자의 여유는 없다
           (Consumers No Longer Have Time for Old Media)

   연사: 제일기획 임태진 CD

누구나 스마트폰을 한 손에 들고 TV를 본다.

더이상 아무도 TVC를 열심히 보지않는다.

이런 상황에서 TVC는 어떻게 소비자의 관심을 끌어야 하는걸까?

오래된 미디어들이 디지털 시대에서 어떻게 살아남고 있는지를
최근의 TVC 사례를 통해 얘기해보고
TVC제작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일들을 얘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