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1 사업사업단 추진계획

사업단 추진계획

사업 추진 계획

사업 추진 계획 설명 이미지로 사업 추진 계획 설명 항목 참고

사업 추진 계획 설명

비전

글로벌 문화콘텐츠 비즈니스 특성화 대학

사업 목표

아시아 중심 문화콘텐츠 비즈니스 창의인재 양성

세부목표
  • 교육 : 창의실무교육, ICT 융합교육
  • 진로 : 해외 취업(10%), 해외창업(5%), 국내 취업(65%)
  • 글로벌 : 아시아 Joint Program, 인력 양성 네트워크
5대 핵심 역량
  • 문화콘텐츠 지식
  • 외국어 역량
  • 현지화 역량
  • 창의·실무 역량
  • ICT 융합 역량
추진 전략
교육
  • 1. VOICE 문화콘텐츠 비즈니스 - 기업프로젝트 실행을 통한 문화콘텐츠 비즈니스 창의·실무 전문가 양성
  • 2. ICT 융합 비즈니스 4.0 - IT기술과 산업간의 융합트랜드를 고려하여 경영학 분야에 ICT 접목
진로
  • 3. 아시아 SAP 인턴십 - 어학능력 배양 및 아시아 현지 경쟁력 강화
  • 4. 글로벌 스타트업 - 글로벌 마인드와 함께 지역 전문성을 갖춘 창업능력 배양
글로벌
  • 5. 아시아 Joint 프로그램 - 세계 명문 대학 교과과정, 교육방식 벤치마킹을 통한 아시아 유수대학과 공동프로그램 운영
  • 6. 아시아 포커스 Biz 네트워크 - 현장 중심,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한 진로 경쟁력 강화
사업기반
  • 문화콘텐츠 네트워크 : 중국(쑤닝유니버셜, 수조 스네일 일레트로닉 유한공사, 라스카랜드社, 티원시스템社, 중국 롯데시네마, 중국 광조우 리장, 중국 우한 한중미디어 대학 내 글로벌 산업협력실), 대만(버터플라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일본(그린텍社, 다카라TV), 미국(디지트로브), 동남아(LYTO), 시뮬라인, LW기업
  • 글로벌 프로그램 : SAP-USA, SAP-China, DAIP(Dongseo Honor Society, Asia Summer Program Campus Asia, GS(Global Students Institute), K-Move 등
  • 아시아 네트워크 : 호지민·하노이 상공회의소(KOCHAM), 대우세계경영연구원, 중국 한중국제교육학원, 중국 상해공정 기술대, 중국웨이팡기원, 중국연구센터, 일본연구센터, 일본 조사이대학 등 아시아 80개 자매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