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설교자료실

설교자료실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조회 2,246

교목실 2012-03-03

“형제들아 나는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달려가노라”(빌립보서 3:13-14)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이사야 60:1)

금년도 우리 대학의 표어는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이다. 조용히 내실을 기해온 20년을 기점으로 일어나 빛을 발해야 할 때가 되었다는 강한 메시지를 장성만 설립자님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우리 동서 가족들에게 전해 주시는 말씀이다.
움츠렸던 겨울을 뒤로하고 새로운 봄 학기를 힘차게 출발하는 우리에게 시기적절한 말씀이다. 봄을 영어로 Spring이라고 한 것은 마치 눌렸던 스프링이 풀려서 튀어 오르는 것같이 만물이 소생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닐까? 바야흐로 지금은 일어나야 할 때이다. 그래야 뭔가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그동안 긴장을 풀고 졸거나 잠이 들어 있었다면 당장 일어나야 한다. 무엇엔가 눌려서 기를 펴지 못하고 있었다면 떨쳐 버리고 일어나야 한다. 그것이 성적이든 외모이든 실수였든 약점이든 인간관계였든 무엇이든지 간에 동서대학 이전의 것, 지난날들의 것을 떨쳐 버릴 때가 된 것이다. 바울 사도는 뒤엣것을 잊어버리고 푯대를 향하여 달려가라고 주문을 하였다. 제7대 장제국 총장님의 동서대의 미래를 열어가는 강한 의지가 BDAD(Before Dongseo After Dongseo)로 집약하고 있는 것처럼 우리 모두가 이전의 실패와 좌절과 나태와 열등감을 벗어 던지고 새로운 모습으로 일어나야 할 것이다.
진정한 실패는 일어나지 않는데 있는 것이다. 잠언 24:16에는 ‘대저 의인은 일곱 번 넘어질지라도 다시 일어나려니와 악인은 재앙으로 말미암아 엎드러지느니라.’고 하였다. 우리가 실패하는 것은 다시 일어나지 않기 때문이다.
조앤 롤링(Joanne K. Rowling)은 해리포터(Harry Potter)를 완성했으나 12개의 출판사로부터 거절당했지만 13번째 도전하여 메가셀러(Mega-seller)가 되었다. 성공한 사람들을 연구하여 보라. 한결같이 뼈아픈 과거가 있었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알렉스 헤일리(Alex Haley)는 8년 동안 100번이 넘게 출판사들로부터 거절을 당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출판해낸 것이 ‘뿌리(Root)’이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Gone With the Wind)라는 소설의 작가 마가렛 미첼(Margaret M. Mitchell)도 사고를 당하여 다리를 절면서 10년 동안 힘들게 썼지만 3년 동안 13개 출판사를 찾아 다녀서야 작품을 발표하게 되었다고 한다.
때때로 도저히 일어 날 수 없는 상황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나의 느낌 일뿐 사실이 아닐 수도 있다. 일어나라 하시는 분이 누구인가를 알면 일어 날 수 있는 것이다. 왜냐하면 일어 날 수 있도록 힘을 주시고 그런 마음을 주시고 일어나려고 하기만 하면 일어 날 수 있도록 하시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동서인들이여! 과거라는 족쇄에서 풀려나야 사는 것처럼 산다. 그러기 위해서 우주 만물을 소생시키시는 창조주를 기억하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러면 부활의 소망을 주시고 새로운 미래를 창출하게 하여 주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