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수기 및 동영상


모교에서 받은 혜택 취업으로 보답하다. - 07학번 김태*

조회 2,951

중국어전공 2014-08-25 11:31

 

 

                                              모교에서 받은 혜택 취업으로 보답하다.

                                                                                                                                                                                                                                                                                07학번 김태*

 

 

안녕하십니까.현재 김해공항에서 아시아나항공 지상직으로 일하고 있는07학번 김태* 입니다.항공사지상직의 업무는 체크인 카운터부터 보딩게이트를 지나 고객의 최종 목적지 까지를 담당하는 것으로 수속시 해외 비자 법규를 정확히 숙지하고 탑승 전 입국이 가능한지 체크해야 하는 중요한 업무입니다.여러분이 김해공항에서 아시아나를 통해 해외로 가신다면 비자체크,수화물,좌석 등을 위해 저를 가장 먼저 만나야 할 것 입니다.

 

많은 학우 여러분들이 항공사 취직을 목표로 열심히 준비를 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모두 아시겠지만 항공사 취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외국어 입니다.각자의 공부 방법이 있으시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우리 학교를 통해 외국어 능력을 크게 향상 시킬 수 있었습니다.중국어병음을1학년 때 처음 배우고 영어CBT점수가200점 대였던 저는 동서대를 통해 진정한BDAD(Before Dongseo After Dongseo)가 될 수 있었습니다.지금부터BDAD를 가능하게 해준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십시오.

먼저 여러분께 일주일에 몇 번 학교 홈페이지를 들어가지는 질문하고 싶습니다.저 같은 경우에는 하루에 한 번은 꼭 학교 홈페이지에 들어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무엇이 있는지 항상 확인하였습니다.교환학생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고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이 있습니다.경쟁을 통해 선발을 하는 것도 있지만 신청만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존재합니다.세계 각지의 다양한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2.학과공부에 충실하십시오.

학과공부를 열심히 해라는 저의 말은A+를 꼭 따라는 말이 아닙니다.오히려 저는 전공 수업에서 A+를 받은 것이 많지 않습니다.하지만 수업시간에는 항상 앞에 앉으려고 노력했으며 교수님께서 가산점을 주겠다고 하시며 문장 외우기를 추천하셨을 때는 항상 문장을 외워갔습니다.가산점의 욕심도 있었지만 문장 외우기가 저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항상 외워가려고 노력했습니다.그래서 그런지07년도에 외운 신보보고 책의1~10단원의 본문 스크립트와1학년 강독에 나온 본문은 물론이고2,3학년 강독책에 있었던 내용들도 기억이 납니다.회화를 할 때 외운 문장을 그대로 말 할 수 있다면 발음이 이상하더라도 그 문장 만큼은100%원어민과 같은 언어를 구사하는 것 입니다.많은 학우들이 시간도 많이 걸리고 가산점도 많이 안주는 그걸 왜 하냐고 하는 소리를 많이 들었습니다.당장의 점수를 보지 말고 좀 더 멀리 보시기 바랍니다.

 

3.미국SAP

영어라면 지레 겁부터 먹던 저에게 영어의 두려움을 없애주고 어찌보면 제 인생의 반전이 가능했던 기회가 미국SAP였습니다.우선 미국에서 공부한다는 것은2학년 복학 후 학업과 더불어 아르바이트와 봉사장학생까지 해야했던 가정형편상 불가능에 가까웠기 때문에 꿈꿔본적도 없었습니다.그러던 중11년도SAP장학 규정이 바뀌며 파격적인 지원으로 미국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정말 놓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열정 하나만 가지고 지원을 했고 결국 미국에서9개월 간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저를 믿고 추천해주신 중국어과 교수님들과 동서대가 있었기에 이 귀한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유학시절에는 공부도 누구보다 열심히 하였고 항상 밖에 나가10명의 미국인과 인터뷰를 하였습니다.이 때 공부한 것으로 면접 때 영어자기소개를5분간 막힘없이 유창하게 할 수 있었고 업무 중 외국인 고객에게 영어로 응대를 할 수 있었습니다.안된다고 생각하지 말고 기회를 놓치지 않겠다는 마음으로SAP에 도전하십시오.열정이 있는 학생은 기회를 놓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4.산동대학교 어학연수

공자아카데미를 통해 산동대에서1년간 중국정부장학생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앞서 말씀 드렸지만 집안 형편이 좋지 않아 외국에서 공부하는 것을 꿈처럼 여겼지만 교수님 추천을 통해 정부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용돈을 받으면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꼭 중국어과 학생들이 산동대에 가서 자신의 중국어를 시험해 보셨으면 합니다.공자아카데미가 아니더라도 학과 프로그램을 통해 산동대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길은 많이 있습니다.저 같은 경우에는 학교수업은 물론이고 산동대에 열리는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에 모두 참여하였고 산동대 교수님을 찾아가 현지 수업을 한 학기 직접 청강도 하였습니다.그리고 중국문화를 배워간다는 생각으로 개인적으로 중국 전통악기인 비파를 구입하여 배웠습니다.

산동대 어학연수는 중국어 공부의 절정을 찍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여러분이 한국에서 공부한 원석을 어학연수를 통해 다듬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중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했다면 그것이 다듬어져 언어로 탈바꿈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외국인이 언어를 공부할 때 어감을 알기란 정말 쉽지가 않습니다.산동대 어학 연수를 통해 중국어가 가지고 있는 어감을 공부하시길 추천해드립니다.

 

5.공자아카데미

공자아카데미는 저에게 요람집과 같은 곳입니다.학교 생활 내내 공자아카데미를 통해 중국어를 공부하고 중국 문화를 체험하였습니다.자연스레 중국에 대한 기초상식이 늘어났고100%원어민 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중국어 회화에 대한 두려움을 일찍이 없앨 수 있었습니다.여러분들도 이곳을 적극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저는 따로HSK5급을 공부한 적은 없었지만 공자아카데미 회화수업을 통해 미국SAP를 가기 전5급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글이 길어졌지만 제가 받은 혜택 모두가 동서대 학생이라면 누릴 수 있는 특권입니다.여러분도 학교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어를 향상 시켜서 자기만의 경쟁력을 갖추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