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수기 및 동영상


의료코디네이터의 선구자 – 04학번 최현*

조회 1,452

중국어학과 2017-08-17 16:11

 안녕하세요? 저는 동서대학교 중국어학과 04학번 최현*입니다. 현재 부산 갤럭시 성형외과에서 총괄 부장으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저의 주된 업무는 고객 상담, 수술상담 그리고 전반적인 병원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인 고객님의 응대 및 고객 상담 그리고 의료관광과 관련한 모든 전반적인 업무를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의료관광은 우리나라에서 지정한 신 성장 동력사업 중에 하나로 매우 유명한 직종으로 꼽히고 이런 쪽 일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우선 이런 직종에서 일을 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어학 능력입니다. 중국어학과 후배님들 같은 경우에는 HSK자격증 또는 CPT라든지 중국어 관련 어학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저와 같이 병원에서 근무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코디네이터 자격증이라든지 현재 국제 의료 관광 코디네이터 자격증등도 취득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중국과 러시아를 벗어나서 태국이나 베트남 쪽으로도 진출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그와 관련한 제2외국어도 공부를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베트남어를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는 중입니다. 또한 이 부분은 의료관광이어 서비스와도 직결이 되어있기 때문에 서비스와 관련한 자격증도 있으면 참 좋겠습니다. 제일 중요한 건 본인의 의지와 노력 열심히 하는 길 만이 살아남는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 언제든지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