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학과공지

학과공지


  1. < IPP(장기현장실습) 안내>

  2. IPP참여학부 복수전공자(글로벌경영학부, 국제통상물류학부, 관광학부)  4학년 재학생이라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3.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단에서 2018학년도 2학기 IPP(장기현장실습)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 IPP란?

    대학교 교과과정 일부를 산업체 현장에서 장기간(4개월~6개월) 이수하도록 하는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제도

    기간 및 대상

    - 실습기간 : 2018.09.03.~2018.12.21.(4개월 기준)

    - 선발대상 : 3, 4학년 재학생

    - 참여학부 : 글로벌경영학부, 국제통상물류학부, 메카트로닉스융합공학부, 컴퓨터공학부,

                    건축토목공학부, 화학공학부, 디지털콘텐츠학부

    ※건축토목공학부(건축설계학전공-5학년만 가능)

    선발기준 및 방법

    - 장기현장실습을 통한 진로역량 개발 희망자

    - 기업현장에서 성실하게 현업 업무를 학습하고자 하는 자

    - 기업 요구사항과 매치되는 전공 분야 재학생

    - 필요시 면접 전형 추가(해당자 별도 공지)

    지원내용

    - 전공선택 12학점 및 대학정책 현장실습 이수 (Pass/Non-Pass)

    - 실습지원비 지급 (160만 원 내외/월)

    - 장기현장실습기업 및 관련기업 취업 연계

    - 졸업학점 이수를 위한 계절학기 개설(1회 최대 6학점/이수지정과목, 대학정책)

    - 계절학기 등록금 없음 – 학생부담 Zero

    - 장기현장실습 연속 참여 불가(최대 2회 참여 가능)

    신청방법

    - 제출서류 : IPP신청서, 이력서(사진 부착 필수) 및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이용 동의서, 통장사본, 4대보험가입 내역확인서, 성적증명서

    ※ IPP신청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이용 동의서는 붙임파일 참조

    ※ 4대보험가입 내역확인서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www.4insure.co.kr)에서 증명서 발급(가입내역확인서)

    ※ 졸업시물레이션(졸업 사정) 확인 후 지도교수와 면담 및 서명, 학부장님 서명 받으신 후 제출부탁드립니다.

    ※ IPP신청서 작성 시 희망회사는 첨부파일의 참여기업 리스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5/30 updated - 5/8 기업 : 금경라이팅(메카), 대일(메카) 삭제 / 부일정보링크(글로벌경영,국제통상물류), 대홍전기(메카) 추가

                            5/10 건축학부 모집, 학년 인원 변경

                            5/11 기업 : 삼보산업(메카) 추가, 건축학부 모집, 학년 인원 변경

                            5/21 기업 추가.

                            5/24 기업 추가 및 모집인원수정

                            5/29 기업 추가 및 모집인원수정

                            5/30 마감 기업 삭제.

    - 제출방법 : 이메일 접수(dotlamp@gdsu.dongseo.ac.kr) 또는 방문접수(스튜던트프라자 3층 IPP사업단)

    ※ 이메일 접수 시 서명 후 스캔파일(PDF) 첨부

    - 제출기간 : 2018.04.25.(수) ~ 2018.05.25.(금) 기업 선착순 우선 매칭

                                          ->  2018.05.31(목)  (미충원시 기간 연장)

    IPP운영프로세스

    - IPP 신청(전공지도교수, 학부장 승인 서명 필수) -> IPP 전담교수 상담 -> 학생-기업 매칭(서류, 면접) -> 사전교육(워크숍) -> 현장실습 -> 직무수행계획서 작성 -> 출근부, 월간보고서 작성, 제출 -> 종합결과보고서, 설문서, 기업평가서 작성, 제출

    문의

    - 동서대학교 IPP사업단(051-320-2867, 4867)

    학생 설명회 안내 (종료)

    - 일시 : 4/30(월) 1차 14:00 / 2차 16:00

    - 장소 : UIT 603호 국제세미나실

    - 내용 : IPP 설명 및 기업 소개

    □학생 설명회 및 학생 연수

    - 일시 : 5/30(수) 13:00~15:00

    - 장소 : IPP사업단 앞

    - 내용 : IPP 설명 및 사전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