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통상전문인력 양성
학과소식공지사항

공지사항


'FTA 활용 학술대회’서 수상

조회 1,777

국제통상학과 2019-12-05 16:43

'FTA 활용 학술대회’서 수상 

국제통상물류학부 구지환·이은규·박종하·김호선 학생들

KOTRA 주최 ‘대학생 FTA 활용 학술대회’서 장려상 받아

논문은 ‘중소기업 FTA 활용을 위한 FTA White List 도입 방안’

(왼쪽부터) 이은규, 구지환, 김호선, 박종하 씨가 학술대회를 마친 후 상장을 들고 사진 한 컷을 남기고 있다.

 

수상 학생들 “시간과 노력 투자한다면 그에 상응하는 좋은 결실

 

맺어진다는 것을 이번 기회에 다시 한 번 느꼈다”

국제통상물류학부 구지환·이은규·박종하·김호선 학생은 11월 23일 산업자원부 후원 KOTRA 주최 ‘대학생 FTA 활용 학술대회’에서 장려상과 상금 50만원을 받았다.

 

이번 학술대회는 FTA 관련 과목을 수강하는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FTA 활용에 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아내고 FTA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를 발굴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는데 총 73편의 논문이 제출되었다.

 

본교 학생들은 ‘중소기업 FTA 활용을 위한 FTA White List 도입 방안’이라는 논문을 제출하였다. 이 논문은 FTA 활용률을 높이고자 기존의 FTA지원 원산지 관리 프로그램인 FTA-PASS 전산시스템을 기반으로 국가지원을 통해 전담 관세사가 중소기업의 수출과정을 관리·지원하는 제도를 제시함으로써 심사위원들로부터 아이디어의 참신성과 논문내용의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학생들은 “KOTRA가 주최하는 큰 대회에서 동서대학교의 이름을 알릴 수 있어 기뻤으며,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면 그에 상응하는 좋은 결실이 맺어진다는 것을 이번 기회에 다시 한번 느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