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뉴스

공지&뉴스


교내 네트워크(정보통신망) 이용 준수사항

조회 1,920

치위생학과 2013-05-10 17:11

 

교내 네트워크(정보통신망) 이용 준수사항

 

  

교내 네트워크 이용시 사이버 상의 침해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유해 패킷 및 유해 트래픽으로부터 정보통신망을 보호하기 위하여정부부처[교육사이버안전센터 및 국가사이버안전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등]로부터의 보안정책과『동서대학교 정보보호업무 규정』을 적용하여 정보통신망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사항을 인지하시고 아래의 내용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백신 미설치로 인한 사이버공격 또는 유사(과다) 트래픽 발생시 네트워크가 차단될 수 있으며, 해킹 등으로 인한 정보 노출시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개인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 아 래 -

 

1.교내 보안관련 백신(알약https://vs.dongseo.ac.kr:8443) 무조건 설치

- 학내 백신(알약)은 자동 업데이트는 메일 낮 12시 자동검사 실행

- 꼭 학내용 백신(알약)을 설치하고, 포탈사이트와 알약 홈페이지의 무료 백신은 설치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사용자 컴퓨터 운영체제의 자동 업데이트 실시

- OS 자동업데이트 : [제어판]-[시스템 및 보안]-[Windows update]-[설정변경]

  

3.수시로 바이러스(악성코드) 정밀검사(예 : 1개월에 1번 정도)

- 백신(알약)의 [검사치료]-[정밀검사] 실행

 

 4.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불법 소프트웨어 및 파일(음악, 동영상, 각종 문서 등)은 다운로드하지 말 것(개인이 처벌 받을 수 있음)

  

※ 학내 정보통신망에 대량의 유해 트래픽을 유발시키는 사용자 단말기(PC 및 노트북 등) 및 해당 사이트, 해당 소프트웨어(P2P, 파일공유프로그램 등)는 정부 부처의 보안정책에 의거 정보통신망 보호 차원에서 차단 될 수 있습니다.

 

 기타 문의 : 정보통신센터 (320-2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