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소개

3D 애니메이션

컴퓨터 애니메이션 산업을 리드하는 글로벌 영상콘텐츠 아티스트를 양성합니다.

개요

스마트폰, 4D입체 영화들이 발달함에 따라 영상콘텐츠들의 수용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세계적인 추세에 있습니다. 애니메이션&비주얼이펙트 트랙은 문화콘텐츠 산업을 선도하는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의 캐릭터와 특수효과들이 살아 숨쉬는 제작을 총제적으로 수행하고, 시나리오 및 스토리보드를 바탕으로 한 고품질의 영상콘텐츠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인터넷과 모바일등 영상을 소프트웨어로 하고 있는 매체들이 확대되는 시기에 관객을 감동시키는 세계최고의 영상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본 교육과정을 통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탄탄한 스토리텔링 구조와 연출력 있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판타지한 시각특수효과등을 구현할 수 있는 감독, 레이아웃 아티스트, 캐릭터 셋업 전문가, CG 애니메이터, 비주얼 특수효과 아티스트, 라이팅 테크니컬디렉터, 모션캡쳐 아티스트등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분야의 최고 인력을 양성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D 애니메이션 교육목표를 도식화 한 이미지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

3D 애니메이션

  1. Pre-Production
    • 애니메이션 : 키프레임 애니메이팅과 모션 캡쳐를 이용하여 CG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는 과정
    • 라이팅 : 디지털 라이팅 기술을 활용하여 재질과 빛을 구현하고 영상을 완성하는 과정
    • 비주얼이펙트 : CG기술을 이용하여 판타지한 비주얼이펙트를 제작하는 과정
    • 셋업 : 디지털 크리쳐 및 CG캐릭터의 움직임을 위해 셋업하는 과정
    • 레이아웃 : 스토리보드를 바탕으로 애니메이션 및 영화의 장면을 연출하는 과정
  2. Post-Production

교육내용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등 영상콘텐츠 제작을 위한 CG캐릭터의 셋업 과정, 생명력 넘치는 캐릭터의 움직임을 제작하기 위한 키프레임 애니메이팅과 모션캡쳐를 이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과정과 물,불,폭파와 같은 영화에 필요한 다양하고 판타지한 파티클 이펙트 및 다이나믹 시뮬레이션을 배우는 비주얼이펙트 과정, 이밖에 차세대 영상콘텐츠 제작을 위해 3D프린팅 및 스캐닝 기술을 이용한 제작 공정, 사실적인 조명구현을 위한 라이팅 과정 등 세계적인 영상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집중적이고 세부적인 교육과정에 마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