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소개

게임테크놀러지

게임산업을 이끌어 게임기획자, 게임프로그래머를 양성합니다.

개요

게임테크놀러지 트랙에서는 21세기 최고 유망 산업인 게임산업이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실무에 능한 게임개발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다.

게임이론과 기획과목을 통하여 게임개발 관련 배경 지식을 넓힌 후, 기획과 프로그래밍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집중 교육을 하고 있으므로 학생들은 세부 교육 내용을 활용하여 실제 구동되는 게임을 다수 제작하고, 협업 중심의 그룹을 결성하여 완성도 높은 게임을 졸업작품으로 제작, 전시함으로써 졸업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또한 게임 산업체와 연계한 프로젝트 중심의 실무 교육을 통해 컴퓨터 게임, 모바일 콘텐츠, 아케이드 게임 등의 개발을 위한 다양한 기술과 실무 노하우를 겸비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게임 테크놀러지 트랙은 2008년 '문화콘텐츠 특성화교유기관 사업' 선정 (3년간 7억원 지원), 2009년 'CRC사업' 선정(3년간 13억원지원), 2009년 지식경제부의 '첨단아케이드게임 지역혁신센터 사업' 선정(10년간 130억원 지원), 2014년 '대학특성화 사업' 선정(5년간 75억원 지원) 등 전국 최고 수준의 국가 지원금 수혜를 받아, 첨단 기술력과 첨단 시설 및 장비를 갖추고 학생들에게 정규 교과과정 외에도 실무자 초청 세미나, 장기 집중 워크숍, 산학프로젝트 등의 다양한 학생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최고의 게임개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게임테크놀러지 소개로 자세한 사항은  게임 테크놀러지  교육개요 및 진로 항목 참고

게임 테크놀러지 교육개요 및 진로

게임테크놀러지(Gamge Technology) - 게임산업을 이끌어 갈 게임기획자, 게임 프로그래머 양성
교육과정
게임아트,애니메이션, 비주얼이펙트, 영화분야와 다학제간 융합교육
교육환경
전국 최고의 실습환경을 이용한 개발능력 향상
실무능력배양
산학 프로젝트, 창작 프로젝트, 게임기업 현장실습을 통한 실무능력 향상
실무중심의 현장 친화형 다학제간 융합 프로젝트를 통한 '게임개발 전문가 양성'
  • 게임디자이너
    • 게임분석과 기획
    • 게임시스템디자인
    • 게임레벨디자인
    • 창의적아이디어 도출
    • 커뮤니케이션과 리더십
  • 게임 프로그래머
    • 기초게임 프로그래밍
    • 게임엔진 활용
    • 2D, 3D 게임 제작
    • 멀티플랫폼 게임 제작
    • 네트워크게임 제작

교육목표

  • 01공학 기초 교육을 통한 문제 해결 능력 배양

    게임 산업에서 요구하는 공학이론과 게임 제작 역량 및 제작 기술을 균형있게 겸비한 인재 양성

  • 02창의적인 게임개발 전문 인력 양성

    기획과 제작, 마케팅의 전 개발 과정을 폭넓게 이해하고, 독창적, 창의적인 마인드와 안목을 가진 게임개발 전문 인력 양성하며 다양한 전문분야와의 협업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리더십 함양

  • 03실무 프로젝트 중심 교육 실현

    기존의 대학의 시설, 교육 과정 등을 혁신적으로 개선하여 대학 재학 중에 산업체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졸업 후에 재교육 없이 산업현장에 투입 될 수 있는 실무 기술을 보유한 인력으로 교육

교육내용

다양한 플랫폼 기반의 창의적인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실무중심의 전문 인력양성을 목표로 게임엔진 프로그래머,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스마트 앱게임 프로그래머, 서버 프로그래머, 게임 기획 등 게임분야의 최고 인력을 양성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