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식이달의 행사

이달의 행사


특강 디지털콘텐츠학부 게임아트 트랙 소개

조회 144

관리자 2018-09-10 23:21

디지털콘텐츠학부 게임아트 트랙 소개
[동서대학교] 디지털 콘텐츠 학부 게임아트 트랙 소개
안녕하세요 여러분! 디코니 입니다~
방학 잘 보내셨나요?
디코니는 방학 동안 오버워치라는 게임에 푹 빠져서 열심히 했답니다!!
얼마 전 부산이 고향인 D.VA(송하나)라는 캐릭터의 시네마틱 영상이 뜨면서 큰 화제가 되었었죠!!
이러한 게임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그래서 준비한 디코니의 학부 소개!!
이번 포스팅에서는 <게임아트 트랙> 을 소개하려 해요~

게임아트는 온라인, 콘솔, 모바일 등 전 세계에서 즐기는 게임 속 캐릭터와 가상의 공간을 만들어내는
디지털 콘텐츠 분야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근 5년 사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모바일 게임까지 확산되고 있는 만큼
게임산업의 전망은 좋게 평가되고 있답니다~!!
게임아트를 크게 3가지로 나눈다면 
컨셉디자인
3D 모델링
게임 애니메이션
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하나하나 자세히 알아볼까요~?
<컨셉디자인>은 말 그대로 게임의 기초가 되는 컨셉을 다잡는 단계입니다~
저희 디콘 게임아트 트랙에서 배울 수 있는 대표적인 분야는 게임 원화인데요!

게임 원화가가 하는 일은 2D 그래픽이나 3D 모델링에 필요한 도안과 가이드라인을 제작하는 사람을 말해요!
크게는 캐릭터 원화가와 배경 원화가로 나뉘기도 한답니다!

게임 원화가가 꿈인 학생이라면 디지털 콘텐츠 학부에서 컨셉디자인, 캐릭터 디자인, 게임 일러스트 등의 수업이 전 학년에 걸쳐 개설되어있어 자세하게 배울 수 있답니다!!
이런 수업 들은 주로 포토샵과 타블렛을 활용해요!!
<3D 모델링>은 컨셉디자인 단계에서 만들어진 2D 시트를 바탕으로 캐릭터와 배경을 3D 화하는 것이랍니다!!
디지털 콘텐츠 학부에서는 전 학년에 걸쳐 모델링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많은 수업들이 개설되어있어요~
3D MAX, 3D MAYA, Z-BRUSH로 모델링 한 작품에 포토샵으로 텍스처를 입히는 방식으로 작업하는데요!
게임업계에서는 MAYA보단 MAX를 주로 다룬답니다! 
초, 중, 고급으로 나누어 체계적으로 수업하고 있어요!!
▲오버워치 단편 애니메이션 티저
<게임 애니메이션> 모델링 된 캐릭터나 사물에 활동성을 부여해주는 단계입니다!
모델링 된 캐릭터에 리깅 파트에서 뼈를 심어주고, 애니메이팅 파트에서 액팅을 넣어주는 것 까지를 말해요!
이는 숨쉬기, 걷기, 뛰기, 스킬 모션 등 움직임을 만들어주는데요~
게임과 애니메이션에서의 기본적인 원리는 같아 위의 참고 영상을 준비해 보았어요!
마찬가지로 3D MAX, 3D MAYA, Z-BRUSH, After Effect  등을 사용한답니다~
모델링 분야나 리깅 액팅 모두 트랙 상관없이 들을 수 있는 수업이고, 이후 진로에 대한 선택지도 넓어요!
지금까지 디지털 콘텐츠학부 게임아트 트랙에서는 뭘 배우는지, 어떤 수업을 들을 수 있는지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어요!!
이렇게 보니 이 전 포스팅이었던 애니메이션 트랙 소개와 비슷한 점이 많죠?
학교에서도 주로 게임아트와 애니메이션 트랙 친구들이 같은 수업을 많이 듣는답니다~!!
디코니가 알려드릴 꿀팁이 있다면!
"아~난 툴을 잘 못다루는데~ㅠㅠ" , "우리 집엔 컴퓨터가 없어서 복습할 수가 없어ㅠㅠ"
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걱정하지 마세요! 
디지털 콘텐츠 학부에서는 툴 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모르는 것을 물어보고 공부할 수 있어요!!
게다가 학생이 원한다면 24시간 오픈!! 마음껏 작업할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또 한 가지!
게임 잡, 잡코리아, 인크루트 등의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이 사이트들에 들어가면 여러 게임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직능이 무엇인지 자세하게 알 수 있어요!!
취업하고자 하는 회사가 있다면 자신에게 어떤 능력이 더 필요한지 미리 준비할 수 있겠죠?

여기까지 디코니가 준비한 게임아트 트랙에 관한 소개였습니다!!
다들 개강 첫 주!! 화이팅 하시구~
디코니는 다음 포스팅 때 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