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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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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변

    전공제와 트랙제의 차이는 다음과 같으며, 현재 디지털콘텐츠학부에서는 전공중심이 아닌 트랙중심으로 교과 편성 및 교육하고 있습니다.

    트랙제 : 학부내 교과과정 선택시 학생의 자율성을 침해하지 않으면서 하나의 세부전공 관련 가이드라인을 제공, 트랙별 심층적인 전공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수와 학생간 밀착적인 교육 및 효율적인 지도가 가능, 학생 개인의 전문성을 보증해 주는 학사운영 제도(이수명칭 : 예)디지털콘텐츠학부 게임테크놀러지트랙)


    전공제 : 학문분야 기반의 전공구분으로 교과과정 운영, 이수학점(필수/선택과목)등 모든 학사과정을 개별 전공이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학사운영 제도(이수명칭 : 예)디지털콘텐츠학부 게임전공)

  • 답변
    모든 트랙은 입학하면 컴퓨터 기초부터 탄탄히 배울 수 있지만 프로그래밍 쪽은 C언어의 기본 수준,

    그래픽 쪽은 미술 드로잉을 배워두시면 공부하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답변
    최신시스템으로 구성된 10여개의 실습실, 24시간 개방되는 프로젝트실, 산업체 협력하여 게임 제작을 하는 게임제작

    스튜디오 등으로 어느 학교, 어느 전공보다 컴퓨터 실습실이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최신 컴퓨터와 빠른 인터넷 환경을 학생들이 자유롭게 사용하면서 실습중심의 여러 강좌가 진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uni.dongseo.ac.kr/digital/?pCode=1280206839 확인 부탁드립니다
  • 답변
    디지털콘텐츠학부는 2004년 신설된 이래 각종 수상, 전시회, 기업체 협약, 산학 프로젝트 등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발전해 왔습니다.
  • 답변
    장학금은 매우 다양합니다. 교내, 교외 장학금 종류가 약 70여 가지 있습니다.

    자세한 장학금 정보 ->http://www.dongseo.ac.kr/07_aff/aff_06.php
  • 답변
    아니요, 꼭 그렇지 않습니다

    미술 지식 또는 실기 능력이 없어도 학교 교육 과정에서 모두 교육을 시키므로 실기 능력은 필수적으로 필요한 부분은 아닙니다
  • 답변

    디지털콘텐츠학부는 분야별로 4개의 트랙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게임테크놀러지트랙(게임프로그래밍, 게임설계), 게임아트트랙(컨셉아트, 모델링&텍스쳐링), 3D애니메이션트랙(애니메이팅, 라이팅&컴포지팅),  비주얼이펙트트랙이 있습니다

    게임테크놀러지트랙은 온라인, 스마트, 체감형 등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기획, 시스템디자인, 프로그래밍관련 과정이며,

     

    게임아트트랙은 아이디어를 영상콘텐츠에 적용하기위해 시각화하는 그래픽과정, 3D 애니메이션트랙은 시각화된 그래픽제작물을 다루는 과정으로 특수효과기술(VFX)에 해당되며, 앞의 두 트랙은 게임,애니메이션, 영화영상의 전반적 분야에 적용됩니다.

     

     비주얼이펙트트랙은 영상제작 이론을 바탕으로 영화, 애니매이션, CF등 영상기획과 제작, 편집관련 과정을 배우게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학부홈페이지 >트랙소개" 부분을 확인하시면 각 트랙별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전공제와 트랙제의 차이점은 입시 FAQ에 있습니다.

  • 답변
    1학년 때는 학부공통으로 공부하며, 2학년 올라갈 때 본인의 적성에 맞는 트랙을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선택한 트랙이 본인의 적성에 맞지 않으면 학부내 관련된 다른 트랙의 교과목을 수강하여 진로 방향을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며 복수 전공 등의 방법으로 타 전공을 이수할 수도 있습니다.
  • 답변
    학부 홈페이지 Q&A란에 궁금증을 작성하시거나, 학부사무실(051-320-2078)로 연락을 주시면 궁금증에 대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U-it관 406호로 직접 방문하셔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