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제와 트랙제의 차이는 다음과 같으며, 현재 디지털콘텐츠학부에서는 전공중심이 아닌 트랙중심으로 교과 편성 및 교육하고 있습니다.
트랙제 : 학부내 교과과정 선택시 학생의 자율성을 침해하지 않으면서 하나의 세부전공 관련 가이드라인을 제공, 트랙별 심층적인 전공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수와 학생간 밀착적인 교육 및 효율적인 지도가 가능, 학생 개인의 전문성을 보증해 주는 학사운영 제도(이수명칭 : 예)디지털콘텐츠학부 게임테크놀러지트랙)
전공제 : 학문분야 기반의 전공구분으로 교과과정 운영, 이수학점(필수/선택과목)등 모든 학사과정을 개별 전공이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학사운영 제도(이수명칭 : 예)디지털콘텐츠학부 게임전공)
디지털콘텐츠학부는 분야별로 4개의 트랙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게임테크놀러지트랙(게임프로그래밍, 게임설계), 게임아트트랙(컨셉아트, 모델링&텍스쳐링), 3D애니메이션트랙(애니메이팅, 라이팅&컴포지팅), 비주얼이펙트트랙이 있습니다
게임테크놀러지트랙은 온라인, 스마트, 체감형 등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기획, 시스템디자인, 프로그래밍관련 과정이며,
게임아트트랙은 아이디어를 영상콘텐츠에 적용하기위해 시각화하는 그래픽과정, 3D 애니메이션트랙은 시각화된 그래픽제작물을 다루는 과정으로 특수효과기술(VFX)에 해당되며, 앞의 두 트랙은 게임,애니메이션, 영화영상의 전반적 분야에 적용됩니다.
비주얼이펙트트랙은 영상제작 이론을 바탕으로 영화, 애니매이션, CF등 영상기획과 제작, 편집관련 과정을 배우게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학부홈페이지 >트랙소개" 부분을 확인하시면 각 트랙별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전공제와 트랙제의 차이점은 입시 FAQ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