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개학부장인사말

학부장인사말

학부장이동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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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콘텐츠학부는새로운 신세계를 개척하고자 하는 젊은이들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디지털콘텐츠학부 학부장 이동훈 교수입니다.

디지털콘텐츠산업은 21세기의 고부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산업으로 선진국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육성하고 있으며 정부에서도 10대 신동력 성장산업 중의 하나로 디지털콘텐츠산업을 선정하여 집중적인 투자와 인력 양성을 하고 있습니다.

디지털콘텐츠학부는 문화, 예술, 사회, 철학 등 사회 전반의 콘텐츠 문화를 디지털과 멀티미디어로 재창조하는 능력과 시각을 키워 기획과 제작, 마케팅까지 다룰 수 있는 창의적인 디지털콘텐츠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게임테크놀러지, 게임아트, 애니메이션&비주얼이펙트, 디지털영상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테크놀러지 트랙은 게임 개발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이 실무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을 통해서 게임산업을 이끌어갈 게임 기획자, 게임 프로그래머를 양성합니다. 게임테크놀러지 트랙은 산업체와 공통으로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여 국내외 6개국 이상에 서비스하고 있으며, 글로벌게임제작 경진대회 대상과 금상, 부산디지털콘텐츠 공모전 대상, 창작콘텐츠 공모전 대상 등 각종 공모전에서 뛰어난 성적을 자랑하는 국내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게임아트 트랙은 게임 속에 존재하는 가상의 캐릭터와 가상의 세계를 만들어 내는 창의적이고 상상력 있는 인력을 배출해 내는 트랙입니다. 이를 위해 미국 Rockstar, Ubisoft 및 유명 게임 제작사 출신의 우수한 교수진들에 의해 선진 기술을 습득하고, 유수의 산업체들과 산학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으면서 최신의 기술능력을 배양시켜 예술과 기술이 접목된 융합형 인재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3D 애니메이션 트랙은 국내 최고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순수창작 부분과 국제적 규모의 프로젝트 중심 교육에 중점을 둔 실질적인 애니메이션 제작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TV나 영화 배급이 확정된 우수한 애니메이션 제작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졸업 후 더 이상의 재교육이 필요 없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합니다. 특별히 2014년도 취업율은 100%로 산업계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비주얼이펙트 트랙은 영화, CF, 애니메이션 등의 영상물을 편집 및 합성 작업에서 특수 효과, CG, 디지털 사운드와 같은 작업을 담당하여 영상을 최종 완성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국내 유일의 교육기관입니다. 디지털영상 트랙은 한국 영화, CF, 애니메이션 산업을 세계 최고의 수준으로 끌어 올리는 post-production의 선두주자가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디지털콘텐츠학부의 특성화 방향은 "다학제간 연계 교육을 통한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 교육"입니다. 이는 미국, 일본 등 일부에서 시도되고 있는 것으로 특정 분야에 치우치지 않는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교육시스템입니다. 또한, 디지털콘텐츠 관련 산업체에서 실무 능력을 중시하므로 기존 대학의 시설, 교육 과정 등을 혁신적으로 개선하여 재학 중에 실제로 산업체와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졸업 후에 재교육 없이 산업체에 투입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는 디지털콘텐츠 분야에서 "The Only One" 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시설과 훌륭한 교수진 그리고 차별화된 교육 과정을 통하여 신세계를 개척하고자 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때 동행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