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수기 및 동영상


졸업생의 항공사 지상직 취업수기 - 손*주(영어학과 06학번)

조회 3,721

영어학과 2015-12-28 16:11

항공사 지상직 취업수기

영어학과 06학번 손*주

 

 

 안녕하십니까.영어학과06학번 손*주라고 합니다.저와 같이 항공사 지상직에서 꿈을 펼치고자 하시는 후배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저의 작은 경험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저는 김해공항에서 한진그룹의 계열사에 속해 있는에어코리아라는 곳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저희 회사는 대한항공 업무뿐 아니라 외항사 업무 또한 관리하고 있습니다.보통 항공사 지상직에서 근무한다고 하면 탑승수속,출입국 업무,수하물 담당,라운지 등 여객운송의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대학교 때 영어원어 연극 활동을 통하여 소극적이었던 성향을 적극적이고 활발한 성격으로 바꿀 수 있었고 또한 팀워크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또한,호주 어학연수를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뿐만 아니라,다양한 국가에서 온 사람들을 만나는 과정을 통해 서비스 업무를 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돌이켜 보면,교내활동 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활동을 함으로써 제가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후배님들 또한 학업을 중요시하되 교내외로 다양한 경험을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저는 항공사 지상직 취업을 준비하면서 항공업계에 관련된 지식을 갖추고자 인터넷 카페 활동 등을 통하여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서비스 전문 학원을 수강함으로써 기본적인 업무 자격증 및 면접 대비를 하였습니다.또한 동서대 취업캠프를 통해 자기소개서에서 미흡했던 점을 보완할 수 있었고 수차례 모의면접을 통해 저 자신의 부족한 점을 조금씩 채워나갈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취업준비를 하면서 저도 여러 기업에 서류를 넣고 면접을 보고 실패도 맛보았습니다.지금에 와서 돌이켜보면 실패했을 때는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면접 시 너무 외운 것처럼 말을 한 적도 있었고,괜스레 다른 지원자들의 스펙과 인터뷰에 주눅이 들어 정작 제 차례가 되어서는 자신감 있게 저 자신을 보여 드리지 못했습니다.몇 번의 실패를 거치며 계속 도전한 결과 지금의 제가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저의 경험을 비추어 봤을 때,다양하고 많은 경험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물론 학점과 스펙도 중요하겠지만,다양한 경험을 하다보면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또 자신의 적성에 맞는 게 무엇인지를 알 수 있을 겁니다.또한 서비스업계 특성상 면접전형이 중요한 절차임으로 서비스 업계를 준비하시는 후배님들은 평소 면접 준비를 잘 하시길 바랍니다.

 

 두서없는 제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저의 작은 이야기 하나가 후배님들이 꿈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데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마지막으로 늘 긍정적인 생각과 실천하는 습관을 가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