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DAD프로그램BDAD 주요활동

BDAD 주요활동

낙오위험군을 위한 Anytime Tutoring

목표

  • 결석자, 학사경고자, 전공부진자에게 적시 튜터링를 통한 학업성취도 견인
  • 우수그룹(튜터)의 봉사정신, 리더십 함양

내용

  • Tutor Bank 조성: 선행학습자, 성적우수선배, 외국인교환학생
  • 튜터 사전교육 실시 : 튜터링 내용, 티칭 방법 및 튜티 관리 방법 등 지도
  • 튜티 연결: 전과생, 편입생 중․하위권과 학사경고자 및 매주 전공출결조사시스템으로 파악된 결석자에게 튜터 적시 연결

참여인원수 현황

영어학과 최대 7개 팀, 구성. 1팀 당 1(튜터)+1~3(튜티)으로 주 2시간 실시 튜터 7명 튜티 25명

참여인원수 현황의 학과, 튜터, 튜티에 관련된 표
학과 튜 터 튜 티
영어 김예지 차수빈, 최민지, 최연주, 전주현
서지운 허성영, 장우석, 강한맘, 이용훈
염진희 민수림, 박소영, 민지혁, 이경원
천예정 박홍준, 김가영, 박영찬
손희주 성혜주, 이화령, 정수진
김소영 김든찬, 최혜진, 한수림
박지윤 이승현, 송채윤, 백영환, 유진우

추진방법

  • 학기 초 2주간 게시물, 학과설명회를 통해 프로그램의 목적과 취지, 내용과 운영 방법 등에 대해 설명 및 홍보
  • 직전 학기 학사경고자 그룹은 개학과 동시 튜터링 실시
  • 수시시험, 전공출결조사시스템, 학년별 교수협업회의를 통해 파악된 전공부진자와 결석자 발생 즉시 실시
  • 매주 1회 튜터에게 튜티 전공교과담당 교수의 튜터링 내용 전달 및 지도
  • 튜터에겐 튜터비 시간 당 8,000원 지급

기대효과

  • 낙오위험군의 학업 성취도 제고 및 낙오자 감소
  • 선후배 튜터링을 통해 상호간 도전정신 및 자신감 고취

원어민학생과의 GTT(Global Talk Talk)

목표

  • 영어학과 재학생과 교내 원어민유학생의 상호 티칭과 문화 활동이 결합된 정기적인 교류를 통한 외국어 실습 환경 조성 및 회화 능력 향상
  • 원어민과의 접촉면 확대를 통한 글로벌 문화 체험 및 자신감 고취

참여인원수 현황

현재 영어학과 15팀 참가 (16:15)

참여인원수 현황의 학과, no., 한국학생, 외국인학생에 관련된 표
학과 no. 한국학생 외국인학생
영어(15팀) 1 김예지 Zangmo Karma Drugyel
2 김영리 Nith Ponika
3 김수현 Sanaubarova Ainur
4 오수민 Enkhtuvshin Otgonzul
5 류동환 Shyaka Clovis
6 박지경 Barinakova Petra
7 강한맘 Iranzo Bartolome Jorge David
8 차수빈 Yakgaha Hewage Surekha Thilini Wickramasinghe
9 최민지 Malikzod Farahnush
10 최연주 Musevenzo Precious
11 전주현 Nicky Osse Gernig Nocola
12 허성영,김성현 De Sousa Araujo Tiago
13 민수림 L'Ouahidi Sana
14 박소영 Tkach Anzhelika
15 장준혁 Mony

내용

  • 매주 2시간 영어(1시간)와 한국어(1시간)로 상호 교류 및 티칭
  • 특강 3회 : ‘타문화의 이해와 수용’, ‘우리말 피어 티칭법’, ‘동영상 제작기법’
  • 한 학기 스케줄, 주별 미션을 포함한 운영규정집 제작 및 제공
  • 동영상 제작, 콘테스트를 통한 우수 팀 설발 및 시상, 페스티발 진행
  • 매주 활동사진을 첨부한 보고서 제출
  • 한국인 학생과 유학생에게 각각 시간당 8,000원씩 지원하나, 한국인 계좌로 입금하여 배분
  • 동영상 제출 팀에 한하여 팀당 제작지원금 지급
  • 우수 동영상 제작 팀에게 소정의 상금 지급

기대효과

  • 원어민에 대한 두려움 해소 및 자연스런 구사 능력 향상
  • 타문화에 대한 이해력 증진 및 글로벌 매너 습득
  • 외국어 기반 협업정신, 도전정신,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주도적인 인재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