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DAD프로그램BDAD 주요활동

BDAD 주요활동

낙오위험군을 위한 Anytime Tutoring

목표

  • 결석자, 학사경고자, 전공부진자에게 적시 튜터링를 통한 학업성취도 견인
  • 우수그룹(튜터)의 봉사정신, 리더십 함양

내용

  • Tutor Bank 조성: 선행학습자, 성적우수선배, 외국인교환학생
  • 튜터 사전교육 실시 : 튜터링 내용, 티칭 방법 및 튜티 관리 방법 등 지도
  • 튜티 연결: 전과생, 편입생 중․하위권과 학사경고자 및 매주 전공출결조사시스템으로 파악된 결석자에게 튜터 적시 연결

참여인원수 현황

<영어학과 10개 팀> 1팀 당 1(튜터)+2~3(튜티)으로 주 3시간 실시 튜터 10명 튜티 14명 (총 12주)

참여인원수 현황의 학과, 튜터, 튜티에 관련된 표
학과 튜 터 튜 티
영어 이*형 최*지/ 박**로
이*형 권*진
이*우 박*은
정*룡 김*영/ 민*림
오*민 황*미
민*혁 윤*준
김*원 서*우/ 이*원
류*향 김*하
김*정 김*지/ 응****엉

추진방법

  • 학기 초 2주간 게시물, 학과설명회를 통해 프로그램의 목적과 취지, 내용과 운영 방법 등에 대해 설명 및 홍보
  • 직전 학기 학사경고자 그룹은 개학과 동시 튜터링 실시
  • 수시시험, 전공출결조사시스템, 학년별 교수협업회의를 통해 파악된 전공부진자와 결석자 발생 즉시 실시
  • 매주 1회 튜터에게 튜티 전공교과담당 교수의 튜터링 내용 전달 및 지도
  • 튜터에겐 튜터비 시간 당 8,000원 지급

기대효과

  • 낙오위험군의 학업 성취도 제고 및 낙오자 감소
  • 선후배 튜터링을 통해 상호간 도전정신 및 자신감 고취

원어민학생과의 GTT(Global Talk Talk)

목표

  • 영어학과 재학생과 교내 원어민유학생의 상호 티칭과 문화 활동이 결합된 정기적인 교류를 통한 외국어 실습 환경 조성 및 회화 능력 향상
  • 원어민과의 접촉면 확대를 통한 글로벌 문화 체험 및 자신감 고취

참여인원수 현황

현재 영어학과 14팀 참가(총 7주)

참여인원수 현황의 학과, no., 한국학생, 외국인학생에 관련된 표
학과 no. 한국학생 외국인학생
영어(14팀) 1 김*현 DIAZ PARDO, BEATRIZ JALIMAR
2 김*지 LOGRADO, EDUARDA
3 김*정 BALKANSKA, ALEKSANDRA NIKOLAEVA
4 김*지 SEK, SEREIMONY
5 이*령 SERRATE HERNANDEZ, LUISA FERNANDA
6 홍*린 PINEDA DOTEL, LAURA  LEONELYS
7 최*지 Simona Debora Christy Rumawas
8 권*진 Guna Clarissa Adi
9 서*우 Yobelin
10 이*원 Tirza Ellysia
11 황*경 Nicholas Ariel Bintoro
12 엄*우 Amalia Elda Nadine
13 이*재 Fabian tan Hann Shen
14 강*우 DOUANGCHAK, SATHAPHONE

내용

  • 매주 2시간 영어(1시간)와 한국어(1시간)로 상호 교류 및 티칭
  • 특강 3회 : ‘타문화의 이해와 수용’, ‘우리말 피어 티칭법’, ‘동영상 제작기법’
  • 한 학기 스케줄, 주별 미션을 포함한 운영규정집 제작 및 제공
  • 동영상 제작, 콘테스트를 통한 우수 팀 설발 및 시상, 페스티발 진행
  • 매주 활동사진을 첨부한 보고서 제출
  • 한팀(한국인학생과 외국인학생)당 시간당 8,000원씩 지원하나, 한국인 계좌로 입금하여 배분
  • 동영상 제출 팀에 한하여 팀당 제작지원금 지급
  • 우수 동영상 제작 팀에게 소정의 상금 지급

기대효과

  • 원어민에 대한 두려움 해소 및 자연스런 구사 능력 향상
  • 타문화에 대한 이해력 증진 및 글로벌 매너 습득
  • 외국어 기반 협업정신, 도전정신,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주도적인 인재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