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콘텐츠학과

학과소개

21세기 선진국 경제의 패러다임은 자원기반에서 지식기반으로 변화되고 있으며, 영상산업이 문화영역을 선도하며 산업전반의 막대한 상승효과를 유발하고 있고,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국경 없는 문화전쟁 시대가 도래 하고 있어 이 시기에 영상 예술과 정보통신의 유기적인 결합을 통하여 차세대 영상산업을 주도할 연구체제 구축 및 창조적인 전문 인력 양성이 무엇보다 시급하다.
영상콘텐츠학과는 디지털시네마, 게임, 애니메이션 중심으로 한 영상콘텐츠 기술의 연구 분야 및 타 산업과의 융합 분야에 걸쳐 공학계 학생에게는 예술적 감성을 그리고 예술계 학생에게는 공학적 감각을 교육하여 졸업 후 산업현장, 대학 또는 연구소에서 요구되는 창의융합인재을 육성하고자 한다.

교육목표

영상콘텐츠학과는“ICT(정보통신기술)기반 영상콘텐츠 창의융합 특화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한다. 본 학과는 문제발견능력, 문제해결능력, 문제창조능력을 갖춘 인재상을 추구한다. 이러한 인재의 육성방안으로 핵심지식의 강화, 핵심역량의 강화, 융합요소의 강화를 강조한다.

교수명단

교수명단표
교수명 전공분야 주요 연구분야
윤태수 공학박사 컴퓨터공학
주우석 공학박사수료 영상정보공학
김미진 공학박사 영상정보공학
송승근 공학박사 인지과학
고재혁 예술학석사 Digital Film
최철영 MFA Animation&Visual Effect
김기홍 MFA 실험애니메이션
채일진 박사수료 뉴미디어콘텐츠 / 국제공동제작
박홍식 MFA 게임 기획
강승훈 예술학석사 애니메이션이론 / 콘텐츠프로듀싱
이현석 예술학박사 Animation
최동혁 예술학석사 3D애니메이션
이상윤 예술학석사 Composition-New Media
최원호 예술학박사 영상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