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음악학과

교회음악학과

Graduate School of Mission & Welfare

 본 학과는 음악석사(Master of Music)학위를 위한 대학원 과정으로, 교회음악 지도자와 전문음악인을 양성하고, 사회와 교회에서 필요한 폭넓고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정교파에 한정되지 않는 초교파로서 다양한 교회전통의 모든 장르의 음악을 포함한 관련 학문을 탐구하고자 한다. 교과과정 또한 음악의 신학적인 측면과 전문 음악단체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음악기술과의 균형 잡힌 관계에도 치중하며, 전문연주자, 교회음악지도자, 음악이론 및 예술행정가를 위한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전공과정으로는 음악의 모든 장르와 이와 관계된 모든 악기를 포함하며, 오케스트라지휘, 합창지휘, 성악, C.C.M, 오르간, 피아노, 작곡, 음악이론, 예술경영, 무대음향, 컴퓨터음악, 뮤지컬, 실용음악 등의 음악에 관련된 모든 전공을 개설하고 있다.

교육목표

 본 학과는 교회음악 지도자와 전문음악인을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서 한국교회 예배음악의 질적인 향상과 함께 우리사회의 다양한 예술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음악가와 예술행정가 등 통합적 능력을 갖춘 전문가 배출을 교육목표로 한다.

교수명단

교회음악학과 교수명단에 대한 안내 제공
교수명 전공분야 주요연구분야
백진현 연주, 지휘 연주, 지휘
하병욱 성악 성악,연주
오세준 연출 연출
김란 피아노,지휘 반주,지휘

학과내규

교회음악학과는 실기과정을 이수하는 학과의 특성상 종합시험은 각 전공에 따른 교내외에서 관련된 연주회(연구발표회 포함)출연, 세미나 발표 또는 스텝, 공연기획 1회로 갈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