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소식공지&소식

공지&소식


“뭉쳐야 뜬다-연예인과 함께 베트남, 캄보디아 여행을 가다!”

조회 284

보건의료계열 2017-03-28 15:58

동서대학교 간호학과4학년 진창훈,정윤식 학생

뭉쳐야 뜬다-연예인과 함께 베트남,캄보디아 여행을 가다!”

 

진창훈,정윤식 학생은 간호학과4학년으로, 2016년 태국 나레수안대학교DAIP팀원이었다. BDAD의 정신에 따라DAIP이후 긍정적인 마인드와 도전정신이 뚜렷해진 두 학생은 간호학과 졸업 전에 재충전을 하고,글로벌리더십을 키우기 위해 지난 겨울JTBC뭉쳐야 뜬다베트남,캄보디아 패키지 투어에 지원하게 되었다.정형돈,안정환 등의 연예인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프로그램은 전국에서 지원을 받아 같이 여행할 인원을 선발하는데,서울대학교 여학생2명과 동서대학교 간호학과 남학생2명이 선발되었다.

훌륭한 간호사로 성장하기 위해 학기 중2달은 원래 수업의2배를 진행하고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먼저 치루고 난 후 나머지2달 동안 병원실습을 나가서 밤낮없이 열심히 공부했던 모습과,태국의DAIP경험, BLS provider자격을 갖춰서 응급의료인력으로서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지원서에 강조했다고 한다.

두 학생은JTBC뭉쳐야 뜬다 프로그램14, 15, 16, 17회에 출연해서 간호학과 남학생으로서 긍정적이고,적극적인 모습으로 여러 사람들과 소통을 잘 하였고,소화제,감기약,밴드 등의 비상약품을 준비해 가서 간호학과 학생으로서 간단한 처치를 하며 프로그램 팀을 도왔다고 한다.특히 카메라 스탭 중에 동서대학교 출신 선배가 있어서 반가웠다고 한다.영상에서 진창훈 학생은 여러 번처음에는 성적에 맞춰서 간호학과에 왔지만,간호사가 되는 꿈이 생겼어요라고 확신이 생긴 모습이 나오면서 동서대학교의BDAD정신이 강조되었고,정윤식 학생은 특유의 부드러운 친화력으로 가상 결혼식까지 치르며 동서대학교 간호학과 남학생의 위상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