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시대 글로벌 ICT 정보보안 전문인력 양성
학생활동수상 & 졸업

수상 & 졸업


수상 2014 CK 과목 수석 장학생(소형-공학커뮤니케이션) - 4학년 최현*

조회 809

2015-02-14 00:00

전공:정보통신공학

학년: 4

성명:최 현  *

 

 

CK과목 덕에 알게 된 이력서 작성 시 주요항목에 대한 저술방법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첫째 성장과정에서는 지원자의 가지관이나 생활신조 성품들을 확인하는 항목으로 면접을 보기 전 회사에 어울리는 인성을 갖춘 사람인지 그러니까 사회인으로 적합한지를 확인하는 항목입니다.

둘째 성격장단점 부분에서는 단점에서 시작 하는 게 아니라 대도록 장점을 이용한 장점을 내새워 단점을 커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요점입니다.

셋째 지원동기 및 포부 에서는 왜? 00이나00기업이 아니고 우리&&기업에 지원했느냐?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입사 후 포부 같은 경우도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직무와 적합한 구체적인 내용이 포함 있어야 된다는 점 이였습니다.

더 많은 중요한 내용들이 있지만 이력서 작성에 관련하여 필요한 주요 저술방법들을 정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먼저 작성하였고 면접 시 인상과 목소리의 발성 등 여러 가지 중요한 면접자세 또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번CK과목을 통해 여러 가지 많은 것 들을 놓치지 않고 준비 할 수 있었습니다.취업의 문이 코앞에 있으니4학년으로서는 매우 큰 압박이 아닐 수가 없었습니다.그런 저에게 이번CK과목은 여러 가지 많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사업을 하시는 분의 사례와 최근의 인재상등 이력서를 작성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고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제 커리어 로드맵 등을 정리 하는 방법을 알 수 있었기 때문에 매우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생각 됩니다.초빙 강사 분들 또한 여러 가지 많은 부분을 지적해주었고 덕분에 이력서 작성하는 부분에 있어서 소홀한부분이 어느 부분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아직까지 제가 부족한 점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어 앞으로 어떻게 준비를 할 것 인가를 알 수 있었고 계획을 토대로 하나씩 하나씩 실천할 계획입니다.이력서에 들어갈 사진 또한CK과목을 통해 조언을 얻고 사진을 찍게 되어 이력서의 중요한 한 부위를 잘 마무리 지은 것 같아 매우 뿌듯하고 기쁩니다.

 

 

 

CK사업을 통해 이번과목을 이수하게 되어 매우 운이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앞으로도 이런CK사업이 더욱더 활발하게 이루어짐으로써 학생들의 학업과 취업 커리어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을 것 같고 또한CK과목에서 취업준비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고학년 학생들에게 좀 더 명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여 취업스트레스와 불안함을 해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