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갤러리학과행사

학과행사


2016-2학기 한중일 집중강의

조회 3,451

일본어학과 2017-02-09 10:03

 

2017년 한중일 동계 집중강의

학기 중에는 원격수업,방학에는 집중강의로 동서대에서 한중일 학생이 한자리에 모였다!!!

일정: 22~26(45)

참여학생:광동외어외무대,동서대,리츠메이칸대학 총60

 

 

 

 

22일 목요일환영회(무한지대)

첫 일정은 집중강의를 참가하기 위해 멀리서 온 일본,중국 측 교수님과 학생들을 위한 환영회자리를 준비하였다.동서대학교 오자사교수님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일본,중국 측 교수님의 인사말을 끝으로 본격적인 환영회가 시작되었다.식사가 마무리되어 갈 때 삼국의 대표학생들의 인사말과 한국 측이 준비한3개의 공연(,노래)을 함께 보고 환영회를 마쳤다.

 

 

 

23일 금요일특강(오자사 교수님)

삼국의 행복도 순위는 세계에서 몇 위일까.라는 의문과 함께 왜 삼국의 행복도가 떨어지는가.라는 이유를 학생들과의 토론으로 수업을 진행하였다.조별활동으로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말하고 삼국을 비교,앞으로의 전망을 학생들의 입장에서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수업이었다.

 

 

24일 토요일특강(이원범 교수님)

부산의 문화관광 콘텐츠로써의 부산의 특징을3가지로 설명하였다.첫째 근대화의 부산,둘째 이문화 교류의 부산,셋째 전쟁의 아픔과 부산으로 학생들에게 부산이라는 도시를 단순히 바다가 아름다운 한국의 제2도시가 아닌 부산이라는 도시를 보다 자세하고 진중하게 생각할 수 있게 해준 수업이었다.

 

 

25일 일요일김해조사여행

조사여행은 김해일대 견학이었다.먼저 오전일정으로 김해 국립박물관과 수로왕릉을 방문하여,김해의 옛 모습인 가야에 대해 알 수 있었다.특히 전문적인 통역자의 설명으로 일본,중국 학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오후일정은 와인동굴과 가야테마파크를 견학하여 자유롭게 사진도 찍고,마술 공연도 보고 삼국의 학생들 모두 즐거운 조사여행이 되었다.

 

 

 

25일 일요일송별회

김해 조사여행을 마치고,집중강의의 마지막 일정인 송별회를 진행하였다.장소는 부산 서면의 외식1번가였다.이원범 교수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중국,일본 측 교수님들의 집중강의 감상으로 이어졌다.그 후 식사가 시작되고,삼국의 대표학생과 참가학생들의 감상,마술공연 등으로 즐거움을 더했다.마지막으로 한국 측이 일본,중국 측을 위해 만든 집중강의 영상을 함께 감상하고 송별회는 끝이 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