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Total : 16 (1 / 2 Page)

  • 답변

    Q1. 교양학사 학위트랙 신청접수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민석교양대학 홈페이지 > 열린광장 > 자료실의 교양학사 학위트랙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국제협력관 2층 1203호 민석교양대학에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 시, 반드시 신청서와 열람용 성적증명서도 함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은 민석교양대학 홈페이지 >교양교육과정 > 교양학사 학위트랙에서 교양학사 학위트랙의 소개 및 신청자격 등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Q2. 교양학사 학위트랙 이수를 어떻게 하나요?

    교양학사 학위트랙 이수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교양학사 학위트랙 5분야(① 공공서비스, ② 문화콘텐츠, ③ 소프트웨어 응용, ④ 기업가 정신 ⑤ 융합기반교양) 중 1분야를

    선택 후 해당 교과목 36학점 이수하는 것입니다.

    둘째, 교양학사 학위트랙 융합기반교양 분야를 선택하시면 교양선택 5개 주제(인간과사회,사회와가치,자연과기술,문학과예술,세계와문화)에서 각 6학점 이상 총 36학점을 이수하는 것입니다.

     

    ※ 2019학번 이전(2018,2017,2016,2015,2014,2013...)은 32학점 이수

  • 답변

    Q1. 경성대학교 온라인 강좌를 어떻게 수강하나요?

    경성대학교에서 임시학번이 나와서 학생들에게 개인메일로 수강방법을 알려드리면, 경성대 포털에서 로그인한 후, 온라인 수업을 들으시면 됩니다.

     

    Q2. 부산디지털대학교 온라인 강좌를 수강하여 중간/기말고사를 응시하지 못하였다면, 어떻게 하나요?

    담당교수님과 상의해야 하므로 ‘질문답변’방에 질문 ➡ 재시험 및 대체과제 확인 ➡ 재시험 및 대체과제 있다면 과제 및 증빙서류를 [교수자료실]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Q3. 온라인 강좌를 수강하여 성적정정하고 싶은데 교수님 연락처를 알 수 있나요?

    개인정보보호로 인해 학교에서는 교수님의 연락처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먼저 수업메뉴의 ‘강의계획’에서 교수의 연락처가 공개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고, 비공개되어 있으면 질문답변이나 메일을 통해 교수와 연락이 가능합니다.

     

  • 답변

    Q1. D-MAP 동기부여 수강신청 대상이 어떻게 되나요?

    D-MAP 동기부여는 1학년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1학년 때 [인성과 진로설계], [D-MAP 동기부여]를 이수하지 못한 2~4학년 학생의 경우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Q2. 독후감 제출 분량 및 양식은 어떻게 되나요?

    자필로 원고지 15장 내외(International Studies과의 경우 A4 3~4장)이며, 여백 및 행간은 아래한글 기본양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Q3. 수업활용 워크시트는 어디 있나요?

    동서대 e-class ➡ 교수참조 게시판 ➡ 학습도우미 자료실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 답변

    A : 워드로 A4 3~4장이며, 여백 및 행간은 아래한글 기본양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 답변

    Q1. 수강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개별 학생 모집 절차를 통해 학생을 선발 하고 선발된 학생들에게 개별 수강신청 안내를 하게 됩니다.

    학기 시작 전, 과목을 이수하고자 하는 학생 모집 공지를 합니다. CBT 700점 이상인 재학생이면 모두가 신청 가능하며 최종 선발된 학생은 개별 수강신청 안내를 통해 수강신청 또는 정정기간에 수강신청을 하게 됩니다.

    Q2. 학점인정은 어떻게 받게 되나요?

    과목별 교양학점 2학점으로 인정받습니다.

     

    Q3 : 다른 대학의 개설 과목도 신청 가능한가요?

    신청 가능하나, 학점 대체가 되는 과목인지 꼼꼼히 확인한 뒤 신청 바랍니다.

    GAA 개설 과목은 학점인정이 가능한 Credit Course와 학점 인정을 하지 않는 Non Credit Course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학점을 인정받고자 하는 학생들은 학점인정 과목 중에서도 본교 학점으로 대체 되지 않는 과목들도 있으니, 국제교류센터(☏ 320-2092~2093)에서 GAA 수업 참여 학생 모집 공지를 통해 안내된 과목들만 수강신청 바랍니다.

  • 답변

    Q: DAIP 학점인정은 어떻게 받게 되나요?

    A: DAIP는 하계 계절학기에 개설된 선택교양 강좌 중 한 과목으로 과목당 2학점만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Q: DAIP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DAIP에 신청한 학생 중 과목당 10명의 학생을 선발하게 됩니다.

    선발이 되면 계절학기 수업 총 30시간 중 국내에서 최소 20시간을 수업에 참여하여야 하고, 해외에서 10시간 이상의 현지조사 등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셔야 합니다.

     

  • 답변

    Q1. ASP는 모든 학생이 신청할 수 있나요?

    ASP 관련 교과목은 모두 영어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영어수업으로 청강 가능한 학생이라면 가능합니다.

    단, 해외 자매대학에서 개최되는 경우, 본교에서 참가하는 인원이 정해져 있어, 공인토익 및 교내 CBT 성적 및 영어인터뷰를 거친 후 참가 인원이 결정됩니다.

     

    Q2. ASP 학점인정은 어떻게 받게 되나요?

    ASP를 개최하는 본교 자매대학에 개설된 교과목을 최대 2과목 수강한 후, ASP 개최대학에서 발급한 성적표를 근거로 하여 본교 교양과목으로 대체 인정받게 됩니다.

    계절학기 과목으로 최대 4학점까지 인정됩니다.

  • 답변

    Q1. 17학번 이전 학생의 경우, 교양 이수방법

    17학번 이전의 학생의 경우, 졸업 전까지 선택교양에서 분야(인문사회, 과학기술, 문화예술, 글로벌 분야) 상관없이 10학점을 이수하면 됩니다.

     

    Q2. 17학번 이후 학생의 경우

    자신의 학부 계열별에 따라서 선택교양 영역을 구분하여 총 10학점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경영학부 학생의 경우, 인문사회계열이기에 선택교양 4개 분야 중 인문사회를 제외한 과학기술, 문화예술, 글로벌 분야에서 2학점씩 총 6학점을 이수하시고, 나머지 4학점은 분야 상관없이 이수하시면 됩니다.

     

  • 답변
    A : 주간에 다니는 학생이 야간 교양수업을 들어도 됩니다.다만, 학기당 제한학점이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됩니다.
  • 답변
    A : 인터넷강의로 선택교양 강좌를 수강 하실수 있습니다.

    다른 과목과 마찬가지로 예비수강신청 기간에 장바구니에 담으신 후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해주시면 수강이 가능합니다.

    인터넷강의 수강방법은 동서대학교 홈페이지 학사공지에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 답변
    A : 폐강된 과목 일뿐, 학생이 취득한 학점이 없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폐강된 과목이더라도 이미 이수한 과목이므로 학생지원시스템 - 성적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답변


    A : 국제협력관 2층 1203호실입니다. 연락처: 320-1899

     

  • 답변


    A : e-class에서 강의계획서를 보시면 연락처와 e-mail주소 확인 가능합니다.

     

  • 답변

    A : 선택교양은 4년동안 총 10학점 이수하시면 됩니다.

    2017학번부터 선택교양과목안에서 영역이 나뉘어집니다.(인문사회,과학기술,문화예술,글로벌문화)

    그리고 학부마다 계열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ex)경영학부 = 인문사회계열 , 컴퓨터공학부 - 이공학계열 , 디자인대학 - 예체능계열

     

    계열마다 아래의 선택교양영역을 참고하시어 교양과목을 수강하시면 됩니다.

     

    <2017년도 1학기 선택교양영역>

    인문사회계열 : 선택교양의 과학기술,문화예술,글로벌문화 분야에서 6학점(각 2학점씩) 이수

    공학계열 : 선택교양의 인문사회,문화예술,글로벌문화 분야에서 6학점(각 2학점씩) 이수

    예체능계열 : 선택교양의 인문사회,과학기술,글로벌문화 분야에서 6학점(각 2학점씩) 이수

     

    ex)예를 들어 경영학부는 인문사회 계열이므로 과학기술 2학점 / 문화예술 2학점 / 글로벌문화 2학점 취득 후 남은 4학점의 경우 인문사회분야에서 들으셔도 됩니다. 다만 어느 한 영역으로만 몰아서 수강하시면 안됩니다.

     

    -2017학번 이전의 학번(2016,2015,2014,2013....)의 경우 선택교양 안에서 자유롭게 10학점만 이수하시면 됩니다.

  • 답변
    A : '취업과진로'의 경우 3~4학년만 수강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