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새소식

새소식


[국제통상물류학부-(주)한올아이엔씨] 기업참여형 수업(캡스톤 디자인)

조회 246

관리자 2018-06-12 00:00

[국제통상물류학부-(주)한올아이엔씨]
기업참여형 수업(캡스톤 디자인)
안녕하세요~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입니다.


수입유통 전문마케팅 기업 (주)한올아이엔씨에서
동서대학교 국제통상물류학부 학생들을 위해
이번 한 학기동안 기업마케팅 전략 교과목의 멘토가 되어주셨는데요~


지난 5월 30일(수), 경영관에서 진행된 수업에 직접 찾아가 참관해보았습니다.
국제통상물류학부 박재진 교수님이 진행하시는 '국제서비스거래론'은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을 배우는 교과목인데요.


3월에 시작된 교과목의 첫 수업에서는 7개의 팀을 나눈 뒤
각 팀마다 (주)한올아이엔씨의 실무자분들이 멘토를 맡아주셨다고 해요.


그리고 각 조별로 기업에서 유통하고 있는 브랜드와 제품을 하나씩 선정하여
자료조사 및 멘토링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세웠는데요.


 기업 멘토분들은 방문 수업 외에도 카카오톡이나 전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학생들에게 멘토링을 해주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난 5월 30일(수),
(주)한올아이엔씨에서는 학생들의 최종 결과 발표를 위해
다시 한번 동서대를 방문해주셨습니다.
(주)한올아이엔씨 담당자님은 강의를 시작하기에 앞서
"단순한 수업이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실제 기업의 마케팅 수립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임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이번 교과목이 끝나더라도 방학동안 참신한 마케팅 아이디어가 있다면
교수님을 통해 이야기해 주시면 함께 다듬어 보겠습니다."
라고 전해주셨습니다.
강의는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는데요.
학생들은 각 조별로 준비한 최종 결과를 발표했고
기업에서는 각 팀의 발표가 끝날 때 마다 꼼꼼하게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발표가 끝난 후 (주)한올아이엔씨에서는
"우리 기업이 실행하고 있는 마케팅의 부족한 부분을 구체적으로 지적한 팀도 있었는데
우리 기업이 경각심을 느끼고 빨리 대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좋은 의견이었습니다.
또한, 이번 교과목은 전체적으로 직전 프로그램에 비해 학생들의 결과 도출 수준이 높아져
우리 기업에서도 참고하고 도움받을 수 있는 부분이 꽤 있었습니다.
이번 교과목에서 부족했다고 느끼는 점을 개선하고
기업측에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과 포인트를 제시한다면
실제 판매와 연결되는 마케팅 교과목도 진행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라고 전해주셨습니다.
동서대 LINC+사업단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