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GO클래스
- 참여기업과의 산학협력교육시스템을 진행하기 위한 자율적 산학협력 교과목
목적
- 집중기업관리 + 기업수요반영 + 산학교육연계 등의 효율적 수행 → LEGO 블록 구축
- 산학교육연계를 위한 LEGO 블록별 자율적인 산학협력 교육 실현
주요내용
- 3,4학년 대상 도제식 산학교육으로 성과 창출 → 교과목 활성화를 위한 수업운영 예산지원 / 철저한 성과관리
- 지도교수 밀착 도제식(apprentices) 교육이 가능 → 수업운영의 자율성 보장
- LEGO(Lab-based Enterprise Group Oragnization)
- 가족회사 관리단위
- 학부생(10~20명)+교수(1명)+가족회사(5사)
- 기술중심 Lab.(교수,학생)(애로사항요청,기업지원),참여기업(실무교육지원,현장실습)
- LEGO 클래스(LEGO 산학교육 기능 확장)
- LEGO클래스(1학점X4)-산학협력 성과중심 목적형 수업설계
-
3-1,3-2,4-1,4-2:성과
- 도재식 산학교육 (3,4학년 대상)
- 수업 운영예산 지원
- 교과목 운영의 자율성 확대 (몰입/원격/이동수업 등 허용)
- 교과목 성과의 엄격한 관리 및 환류 체계 구성
- LEGO 스페이스(LEGO 연구 기능 확장)
- 교내 입주-특성화 분야 중심 산학협력 R&D 전진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