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적 지식과 국제적 감각을 지닌 글로벌 실무형 물류유통 전문가
학과소식공지사항

공지사항


동서대 국제학부, 해운항만물류분야 산학연계사업 시행기관으로 선정

조회 2,879

국제학부 2015-08-31 15:58

 

해양수산부 해운항만물류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선정

 

 

국제학부 5년간 5억7천만원지원받아

 

 물류 인재양성 

 

 

동서대학교 국제학부는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제3차 해운항만물류전문인력 양성사업(2015.9~2020.8)중 산학연계 지원사업 시행기관으로 선정됐다.이 사업은 국내 해운항만물류 기업들과 연계하여 산업계가 요구하는 실전형 인재 배출을 목적으로 기본,심화,실무,관리 과정을 실시하게 된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동서대는 올해부터 향후5년 동안 해수부로부터 매년85백만 원,부산시로부터1천만원,교비 대응자금2천만원을 지원받아 총57,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특히 동서대는 이번 사업지원 시 교육-인턴십-취업의One Stop Service제공이라는 차별화된 취업연계형 프로그램들을 제안하여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사업단 단장을 맡고 있는 국제물류학전공 최정규 교수는이번에 유치하게 된 제3차 해운항만물류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산학연계 지원사업은 현재 동서대학교 국제학부에서 운영 중인 국제교류협력과정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국내외 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는 물류Master를 양성할 수 있게 되었으며 동서대 국제학부는 이번 사업단을 통하여 명실상부한 물류전문인력의 선도대학으로 부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사업을 통해 외국어교육(무역물류영어),자격증취득,시뮬레이션, Triangle멘토링(학생-전담교수-기업멘토),현장실무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부··경지역의 청년실업 해소 및 우리 학생들이 물류현장에서 당당히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확실히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