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식학부뉴스

학부뉴스


2018 SCOPE EXPO 개최

조회 48

메카트로닉스융합공학부 2018-11-29 19:46

메카트로닉스 융합공학부 ‘2018 SCOPE EXPO’ 개최

▲SCOPE 작품전시 ▲주제연계 아이디어 전시

▲PULSE 작품전시 등 테마로 나눠 진행

38개 작품, 37개 아이디어 전시하며 지식·기술 공유

장제국 총장(오른쪽)이 학생들의 작품을 하나 하나 둘러보며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

이종익 학부장 “학생들이 아이디어 도출, 시작품 제작, 사업화까지

Idea-To-Business 전 과정 경험할 수 있게 교육과정 운영”

메카트로닉스 융합공학부는 11월 29일 전자정보관에서 2018 SCOPE EXPO를 개최했다.

창의·융합·자기주도 역량을 갖춘 메카트로닉스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에서 쌓아가는 결실을 보여주는 자리이다.

이번 엑스포는 ▲SCOPE 작품전시 ▲주제연계 아이디어 전시 ▲PULSE 작품전시 등의 테마로 나눠 진행됐다.

SCOPE 작품전시에서는 4족 보행드론, 핸드폰을 연동한 커피 분쇄기 등 38개 작품이 나왔으며, 작품 제작에는 162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중 27개 작품은 4학년 학생들의 졸업작품이다.

주제연계 아이디어 전시에서는 3학년생 134명이 37개 팀을 꾸려 각 팀별로 정리한 아이디어를 전시했다. 학생들은 아이디어를 다듬고 구체화하기 위해 학부 교수와 현장 전문가 멘토들의 지도를 받았다.

PULSE 작품전시에서는 1학년생들의 라인 트레이서(Line Tracer) 시연이 있었다.

메카트로닉스 융합공학부는 메카트로닉스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완전학부제로 편제를 개편했으며 CK-1 사업을 수행하는 지난 5년간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새롭게 교육 인프라를 구축했다.

 

이종익 학부장은 “메카트로닉스 융합공학부는 다양한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도출 단계부터 시작품 제작 및 사업화까지 I2Biz(Idea-To-Business)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