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식학사공지

학사공지


학교공지 2017-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조회 3,690

2017-02-06 13:13

 

2017-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2017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기간 내에 반드시 납부하시길 바랍니다.

 

※2017-1학기부터 등록금고지서 인터넷 발급을 전면 시행하오니 웹고지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 재학생 및 복학생 등록 안내

 

    1)납부기간 : 2017. 02. 20(월) ~ 23(목)

        가상계좌 이용시간 [09:00 ~ 16:00], 은행 방문납부 시 은행마감시각 [16:00]까지 납부가능

 

   2) 납부장소 : 농협, 부산, 국민은행 전국 영업지점 및 가상계좌로 납부

 

   3) 납부방법 :

       가. 해당은행(농협, 부산, 국민은행) 전국 영업지점 창구에서 직접 납부

       나. 농협, 부산, 국민은행 가상계좌로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CD/ATM기 등을 이용한 계좌이체(타행수수료는 본인부담)

       다. 가상계좌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며, 입금자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납부 가능

 

   4)등록확인 : 등록금 납부 다음날부터 가능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개인별 등록금 납부 확인 조회)

                         가상계좌 실시간 납부 확인은 해당 은행 홈페이지 공과금 납부 → 대학등록금 납부 확인 조회

 

   5)웹고지서 출력기간 : 2017. 02. 14(화) ~ 23(목)

 

   6) 웹고지서 출력방법  

      가. 본교 홈페이지에서 웹고지서 출력

           (홈페이지 메인화면(http://www.dongseo.ac.kr) →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등록금고지서출력)

       ※ 2017-1학기부터 등록금고지서 우편 발송을 하지 않고, 인터넷 발급을 전면 시행하오니 웹고지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재입학생 및 조기복학생

 

   1)납부기간 : 2017. 02. 20(월) ~ 23(목)

   2) 납부장소 및 방법은 재학생과 동일

   3) 웹고지서 출력기간 :2017. 02. 14(화) ~ 23(목)

   4) 유의사항 

       ① 재입학 및 조기복학 신청일이2017. 02. 10(목) 이전인 학생들은 1번의 안내대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②02. 10(목) 이후에 재입학 및 조기복학을 신청 한 학생은별도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3. 학점등록생(8학기 초과자만 해당)

 

   1) 학점등록생 등록금

대상자

신청학점 수

등록금

비고

8학기 초과자

(9학기 이상 등록생)

0학점

없음

 

1~6학점

인문사회, 보건행정 154,000원 X 신청학점

공학,자연,예능 210,000원 X 신청학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210,000 X 신청학점

보건의료계열 210,000원 X 신청학점

레포츠과학부 184,000원 X 신청학점

해당학기 등록금의 학점당 1/18

7~9학점

인문사회, 보건행정 1,387,000원

공학,자연,예능 1,896,000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1,896,000원

보건의료계열 1,896,000원

레포츠과학부 1,663,000원

해당학기 등록금의 1/2

10학점 이상

전액

등록금 전액

 

   2) 납부방법 : 수강신청 기간 내에 수강신청 완료 후, 02.23(목)부터 고지서를 출력하여 농협은행에 납부

   3) 납부기간 :2017. 02. 23(목) ~ 24(금)

   4) 유의사항

       ①수강신청 기간 내에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 중 한 과목이라도 수강신청을 완료 하지 못했을 경우

           수강신청 정정 기간에 모든 과목을 수강신청을 완료 후 납부해야 함.

       ②등록금 납부 후 수강신청이 변경되어 추가 등록금을 납부해야 하거나 반환 받아야 하는 경우

           경리실로 방문 또는 문의 하여 수정된 고지서를 다시 발급 받아 추가 납부를 해야 함.

       ③수강신청 변경으로 인한 등록금 추가분 미납 시 미등록 제적 처리 되니 주의 할 것.

  

4. 0학점 등록(8학기 초과자만 해당) 신청 안내

   1) 대상자 : 8학기 초과자 중 수강신청을 할 의사가 없는 학생

   2) 신청방법 : 학교 홈페이지 학생지원시스템→ 등록 → 0학점 신청

   3) 신청기간 :2017. 02. 20(월) ~ 23(목)

   4) 유의사항

        ① 수강신청 내역이 있을 경우 0학점 신청 불가 또는 0학점 신청 후 수강신청 불가

        ② 0학점 신청 후 수업을 듣고자 하여 수강 신청을 해야 하는 경우 0학점 신청 취소 후 수강 신청,

            수강 신청을 하였으나 모든 수강을 취소하고 0학점 등록을 하고자 하는 경우 수강신청 내역을

            먼저 삭제 하고 0학점 신청

        ③ 0학점 신청 다음 날 등록처리 됨 (반드시 등록여부 확인 할 것)

  

5.분할납부 안내

 

   1) 대상자 : 가정 형편이나 기타 사유로 등록금 분할 납부를 하고자 하는 학생

   2) 제외자 : ① 해당학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② 8학기 초과자 및 졸업유예자 ③ 휴학생

   3) 분납횟수 : 2회~4회 분할납부 중 선택(납부총액 균등분할)

   4)신청기간 :2017. 02. 14(화) ~ 21(화)

 

   5) 1차 납부기간 :2017. 02. 23(목) ~ 24(금)

   6)신청절차

        가. 분할납부 신청 :학교 홈페이지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나. 분할납부 방법

구분

1차

2차

3차

4차

신청기간

2017. 02. 14(화) ~ 21(화)

납부 및 고지서출력

2017.02.23~24

2017.03.20~21

2017.04.20~21

2017.05.22~23

2회

등록금의 1/2

등록금의 1/2

-

-

3회

등록금의 1/3

등록금의 1/3

등록금의 1/3

-

4회

등록금의 1/4

등록금의 1/4

등록금의 1/4

등록금의 1/4

납부 장소

농협 은행 (가상계좌 포함)

 

   7) 유의사항

      가.등록금을 완납하기 전에는 휴학할 수 없습니다.

      나.학자금 대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분할납부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다. 4차 납부 기한까지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을 경우미등록 제적처리 되므로 반드시 납부 기한 내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라. 분할납부 완납을 하지 못하여 미등록 제적처리가 되었을 경우기 납부 된 등록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마.2017-1학기 복학예정자가운데 분할납부 신청 희망자는 복학신청기간 내에 필히복학신청을 해야 합니다.

 

 

6. 학자금대출 등록 안내

 

   1) 정부 보증 학자금대출에 대출 승인된 학생들은 2017. 02. 20(월)~23(목) 사이에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대출실행을 완료하셔야 등록금 납부가 됩니다.

   2) 학자금대출 실행 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로그인 후학자금대출을 실행해야만 등록처리가 됩니다.(학교 계좌로 입금 처리됨)

         (대출승인이 된 학생은 반드시 대출실행을 해야 등록금 납부가 됩니다.)

        - 본교 홈페이지 학자금 대출 공지사항 및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숙지해 주십시오.

   3)분할 납부로 1차 납부 완료한 학생은학자금대출이 불가합니다.

   4) 자세한 대출실행방법에 대한 문의는 한국장학재단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장학재단 :http://www.kosaf.go.kr☏ 1599-2000

  

7.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문의사항

담당부서

연락처

장학/학자금대출

학생처

051-320-2666

성적/학적 등

교무처

051-320-2041 / 051-320-2042

등록금

경리실

051-320-2055 / 051-320-2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