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산업을 선도하는 차세대 미디어 창의인재 양성
계열소개보유시설 및 장비

보유시설 및 장비

동서미디어센터 소개

21세기 영상중심으로 변화해 가는 매스 미디어 환경에 대처하고 극복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본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 구체적으로 학부의 이론적 바탕과 센터의 실무교육을 상호 유기적으로 연계하고, 또한 미디어센터를 기반으로 해서 홍보, 영상사업, 영상아카데미 등에 대한 사업화 방향을 모색하며, 이를 실행하고자 한다.

담당업무

  • 학생들에게 디지털 영상실습서비스를 제공
  • 실습교육 지원
  • 각종 영상 관련 기자재 대여
  • 스튜디오, 부조정실, 종합편집실 등의 각종 부속실 대여

시설소개

MOA 사진

MOA

대형 비디오월 인프라를 통한 영상 콘텐츠 제작의 확장성을 도모하며, 스탠딩 데스크의 도입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집중력을 향상 시키는 학습 시스템의 효율적 연결성을 제공합니다.

ADR & Foley Room 사진
ADR & Foley Room 사진

미래형강의실(NM330)

미래형강의실은 초고속 인터넷을 기반으로한 모바일 기반의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스마트 강의실입니다. 거대한 우주선을 콘셉트로 하여 재미와 지식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국내 유일무이한 신개념 강의실입니다.

ADR & Foley Room 사진
ADR & Foley Room 사진

종합편집실

영상, 음향효과, 내레이션,BGM등 종합편집작업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도록 전문화된 실무 작업 공간입니다.

ADR & Foley Room 사진
ADR & Foley Room 사진

1인미디어제작실

첨단 제작 시스템을 통해 개인이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개발하는 현장실무적 실습공간입니다. 소형크로마키, VR 스튜디오 등 첨단 프로그램 활용, 다향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 사진

스튜디오

120여평의 방송프로그램 제작 및 영화촬영 공간으로서 특수조명과 3대 DIGITAL CAMERA 그리고 HORIZONT, 모니터링 등을 구비하여 학부생들의 프로그램 제작 실습에 사용합니다. 제1스튜디오에서는 학생들의 실습을 물론이고 KNN, 부산문화방송, KBS의 외주프로그램을 제작, 방송하고 있습니다.

Editing Room 사진

부조정실

스튜디오 프로그램을 제작할 때 카메라의 조정, 스위칭, 효과, 음향 수음, 녹화, 편집, 자막, 크로마키 작업 등을 일괄적으로 처리하여 VTR에 녹화하는 곳이며 녹화된 프로그램의 종합편집을 담당하는 장소입니다. 시스템 구성으로 카메라중앙조정장치 (Camera Control Unit), 영상스위쳐 (Video Mixing Unit), 음향콘솔 (Audio Mixing Unit), 녹화편집기 (DVCAM, DVCPRO), 자막기 (Character Generator), 조명콘솔, 그리고 유무선 마이크, 측정기, S-VHS, DVD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녹음실1 사진

녹음실1

Digital Audio Mixer와 Protool을 이용하여 생효과음을 생산하고 배경음악, 나레이션 믹싱, 편집 작업을 통하여 방송, 공고는 물론 영화사운드 작업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Mixing & Foley Room 그리고 Editing Room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Editing Room 사진

녹음실2

Foley Room에서 수음한 효과음, 배경음악, 음향효과 등을 Digital Audio Mixer와 Protool을 이용하여 방송음향, 특수음향, 광고는 물론 영화사운드 편집

녹음실1 사진

ADR & Foley Room

생효과음을 만들 수 있는 방음, 무음실

스튜디오 사진

Editing Complex

프리미어를 이용한 비선형 편집시스템이며 야외 촬영물을 컴퓨터로 캡쳐하여 영상편집, 음향편집, 자막 올리기, 각종 영상효과 등 종합편집작업을 일괄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