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개인재상

인재상

기초 및 핵심역량

학부 인재상 이미지로 인재상 설명 참고

인재상 설명

미디어 산업을 선도하는 차세대 미디어 융합형 창의인재

핵심역량 3P
선도적 리더십 (Proactive Leadership)
  • 조직과 지역 사회를 선도할 수있는 리더십 역량
  • 사람과 사회를 이해하고 포용할 수 있는 인성
플랫폼 지향 (Platform Oriented)
  • 미디어 환경의변화에 의한 스마트 미디어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Multi-Platform에 대한 이해 능력
  • 방송 및 광고·PR 전문인으로서의 일기, 말하기, 쓰기 등과 같은 3대 기초 표현 능력
문제 해결 능력 (Problem Solving)
  • 방송 및 광고·PR 전문가로서 직면하는 Communication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
  • 창의적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 의사 결정과정에 대한 이해 능력 및 제작을 위한 기획 능력
기초역량 3C
커뮤니케이션 능력 (Communication Ability)

방송과 광고·PR 전문인으로서의 읽기, 말하기, 쓰기 등과 같은 3대 기초 표현 능력

창의적 사고 (Creative Thinking)

인재의 핵심역량으로 강조되는 창의적 사고를 함양하기 위한 창작 능력

비판적사고 (Critical Thinking)

문제 해결을위해 객관적인 시각에서 문제를 분석할 수 있는 비판적 사고 능력

진로

취업분야 이미지로 취업분야 흐름도 참고

취업 분야 흐름도

  1. 셀프 브랜드 3.0 과정 : 미디어경영 & 마케팅 과정, 방송 콘텐츠 기획 과정, 방송 프로듀서 과정
  2. 미디어 아웃렛: 기획제작본부
  3. 진로분야: 미디어 창업, 콘텐츠 마케터, 방송행정
  1. 셀프 브랜드 3.0 과정 : 촬영감독과정, 편집기술 감독 과정
  2. 미디어 아웃렛: 영상제작본부
  3. 진로분야: 뉴미디어 콘텐츠 & 기획자마케터, 프로듀서, 뉴미디어방송 제작자, 편성프로듀서
  1. 셀프 브랜드 3.0 과정 : 영상보도기자과정, 백팩 저널리스트 과정, 방송퍼스낼러티 과정, 방송 아티스트 과정
  2. 미디어 아웃렛: 제작지원본부
  3. 진로분야: 언론사기자, 기업 정부기관 PR담당자, 방송진행자, 아나운서, 리포터 성우, 방송촬영감독 & 기업홍보촬영, 방송기술감독, 편집감독, 컴퓨터 그래픽 디자이너
  1. 셀프 브랜드 3.0 과정 : Cross Media 광고 기획 과정
  2. 미디어 아웃렛: IMC 본부
  3. 광고 기획자(AE)
  1. 셀프 브랜드 3.0 과정 : Interactive 광고제작과정
  2. 미디어 아웃렛: 크리에이티브본부
  3. 스마트 광고PD, 카피라이터, CF감독
  1. Smart PR기획 과정
  2. PR본부
  3. PR기획자, 기업 및 관공서 홍보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