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산업을 선도하는 차세대 미디어 창의인재 양성
계열소식공지&뉴스

공지&뉴스


[축하합니다] 제40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금상 수상

조회 533

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19-07-24 13:22

동서대 광고홍보학과 학생들

'제40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금상

 

(왼쪽부터) 표엄지, 임성은, 강지영, 정지원 씨가 시상식 후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국내 최고 권위 제일기획 공모전서 5년 연속 수상

▲2019년 이노베이션 금상 ▲2018년 옥외광고 금상, 동상

▲2017년 옥외광고 은상 ▲2016년 옥외광고 동상 ▲2015년 옥외광고 동상

 

우리대학 광고홍보학과는 한 번도 어렵다는 제일기획 공모전에서 5년 연속 수상자를
배출하며 실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올해 우리대학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이 '제40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주인공은 정지원, 강지영, 표엄지, 임성은 씨. 시상식은 7월 11일
서울 마포구 서강대 메리홀 대강당에서 열렸다.

 

동서대 광고홍보학과는 2019년 이노베이션 부문 금상을 포함하여
▲2018년 옥외광고 부문 금상, 동상 ▲2017년 옥외광고 부문 은상
▲2016년 옥외광고 부문 동상 ▲2015년 옥외광고 부문 동상 등
매년 입상자를 배출해 냈다.


또한 2018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광고 분야 최우수 등급을 받기도 했다.

 

올해 40회째를 맞은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국내 최고 권위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하여 지난 40년간 총 2300여 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대한민국의 광고 인재 등용문이다.

 

올해 공모전에는 영상광고, 인쇄광고, 옥외광고, 온라인광고, 광고기획서,
이노베이션 등 6개 부문에 3천400여 편의 아이디어가 출품됐으며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금상 5편 등 33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우리 학생들이 제출한 작품은 '새신 신어! 세탁해줄게!'

슈즈 멀티숍 ABC마트와 세탁 전문 업체 크린토피아의 콜라보를 통해 ABC마트에서
신발을 구매한 즉시 신고 있던 신발을 크린토피아에서 신발 세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세스를 제안한 것이다.

 

이번 작품은 광고홍보학과 뉴미디어론(지도교수: 양웅) 수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강지영 씨는 “학교 수업을 통한 공모전 준비가 큰 도움이 되었다. 교수님의 피드백은
물론 같이 수업을 듣는 친구와의 의견 교환을 통해 작품의 완성도가 더 높아졌다.
사실 이번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2번의 작품 변경이 있었지만 팀원들과의 협업 통해
멋진 결과를 얻어 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대상 및 금상 수상자 전원은 제일기획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을 받게 되고,
이들 중 2명은 오는 9월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스파이크스 아시아 광고제에 초청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