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학과행사

학과행사


2017년 제 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조회 2,348

간호학과 2017-06-10 17:46

[2017년 제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일시 : 2017년 4월 28일(금)
장소 : 동서대학교 소향아트홀
참석자 : 동서대학교 간호학과 1~4학년 및 교수님들, 내외빈분들
담당 교수님 : 박민희 교수님

 

안녕하세요 2학년 홍보부 김대원입니다.
간호학과에서 가장 큰 행사라고 할 수 있는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약 2시~4시까지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내외빈분들이 참석해주셔서 조금 더 빛나는 나이팅게일 선서식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순서]
- 내빈소개
- 기도 (최민구 목사님)
- 영나이팅게일(신나연 선배님, 박서빈 선배님)
- 나이팅게일 선서
- 격려사 (동서대학교 장제국 총장님)
- 축사 (재학생 학부모 대표 송철수, 부산광역시 간호사회 이영은 회장님)
- 수화, 합창, Encore
- 폐회사 (박정하 교수님)

 

먼저 간호학과 교수님들 소개와 함께 여러 내빈소개를 하였습니다. 박수소리가 정말 커서 놀랐습니다. 다음으로 최민구 목사님의 대표기도 후, 우리 학교를 졸업하신 신나연 선배님과 박서빈 선배님께서 영나이팅게일이 되셔 3학년 선배님들의 촛불의식을 도와드렸습니다. 촛불의식 후 민선영 선배님이 대표로 나오셔서 나이팅게일 선서와 함께 3학년 선배님들도 같이 선서를 하셨습니다. 다음으로 장제국 총장님의 격려사와 함께 재학생 학부모 대표이신 송철수 병원장님, 부산광역시 간호사회 이영은 회장님의 축사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1,2학년이 준비한 응원영상과 함께 상큼한 1학년들의 ‘드림하이, 오리날다‘ 수화공연과 ’reasons of love, 아름다운 동서‘ 합창공연 그리고 앙코르곡인 우유송까지 약 1달정도 모두가 열심히 연습 하였기에 많은 선배님들을 감동 시켰을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박정하 교수님의 폐회사를 마무리로 여러 내외빈분들과 3학년 선배님들의 기념촬영이 있었습니다.

 

간호학과에서 가장 큰 행사이다보니 모든 간호학과 학생들과 교수님들, 조교선생님들이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나이팅게일선서식이 잘 마무리가 된 것 같습니다. 참석해주신 보든 내외빈분들께 감사드리고 모두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습나가시는 선배님들 다치거나 쓰러지지 마시고, 하는 모든 일을 응원하겠습니다!!

선배님 꽃길만 걸으세요.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