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학과소개

학과소개

Radiological
Science

2010년 첫 출발을 한 동서대학교 방사선학과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관련이미지

21세기에 들어서 방사선학은 타 학문의 발달과 더불어 급속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본 학과는 의료방사선 분야의 특성화를 실현하기 위해 설립된 학과로서 충실한 기초과학지식을 바탕으로 의료분야 및 응용 분야를 첨단 환경 속에서 교육하고 있으며 미래지향적인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항상 새롭게 발전하고 있는 동서대학교 방사선학과를 보여 드리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방사선학과 안내

동서대학교 방사선학과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그것을 실현할 수 있는 유능하고 능동적인 방사선 분야 전문 인력 양성에 목적을 두고 2010년도에 개설되었습니다.

최근 의료 및 응용방사선분야는 최첨단 학문분야들이 복합적으로 접목된 학문으로 타 학문의 발달과 더불어 급속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20세기 후반부터 급속한 발전을 이루어온 의료방사선은 의학과 첨단과학의 접목으로 인한 급속한 발전을 통하여 질병의 정확한 진단정보제공 및 암치료, 핵의학, 초음파분야에 있어서도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동서대학교 방사선학과에서 방사선 기초이론 및 실험, 임상실습을 통하여 방사선학에 관한 기초학문 방사선진단(일반촬영, CT, MRI 등), 방사선치료(감마나이프, 사이버나이프, 전자선형가속기, 양성자가속기, 중입자가속기 등), 핵의학검사(PET, SPECT 등), 초음파검사(US), 영상정보의 획득과 처리(PACS), 화질관리/ 장비유지관리를 위한 교육, 방사성동위원소 취급기술 분야 및 방사선응용분야를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방사선학은 의학 및 과학의 급속한 발전으로 의료장비가 나날이 첨단화되어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의료분야의 요구에 대하여 최첨단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이런 현실에 대응하기 위하여 동서대학교 방사선학과에서는 국가보건의료 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목표를 아래에 제시하고 있습니다.

 
전공목표에 대한 그래프로 자세한 사항은 전공목표설명 참고

전공목표설명

  1.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 유능하고 능동적인 전문 방사선분야 전문 인력 양성
  2. 첨단방사선 관련지식ㆍ기술 및 최고의 의료지식을 모두 겸비하여 국가보건의료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탁월한 실력을 갖춘 인력 양성
  3. 실험 및 실습교육의 강화를 통해 현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력양성
  4. 세계화에 맞추어서 전공영어교육 강화 및 해외 자매대학의 연수를 통한 미래지향적 인력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