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창업아이템 사업화

창업아이템 사업화

선정프로세스

선정프로세스 이미지 자세한 내용은 선정프로세스 설명 참고

선정프로세스 설명

S(Segment)

다채널(Multi Channel)모집자
  • 정기 거점 모집
  • 수시 모집

T&D(Targeling and Development)

심층평가 단계
서면평가
  • 아이디어 개발 가능성 평가 (플랫폼 적용 적합성)
  • 경영 및 기술 역량
  • 글로벌 역량
사전교육 및 멘토링 평가
  • 사전교육
    • 성취도
    • 이해도
    • 참여율
  • 팀 멘토링
    • 멘토별 평가(기술/겨영/투자)
    • 역량 발전
    • 창업 의지
발표평가
  • 사업 계획서 발표
    • DSU 플랫폼 사용 계획안
    • 예산수립
    • 비즈니스 모델(수익모델 위주)
창업자 선발
  • 융합형 창업
  • 기술형 창업
  • 자율형

사업화 지원 프로세스

사업화 지원 프로세스 자세한 내용은 사업화 지원 프로세스 설명 참고

사업화 지원 프로세스 설명

창업초기 시장수요 기반의 아이템선정 및 사업화 → 창업 성공률 100% 달성

시장수요 기반 선정

(예비)창업자 모집
  • 홍보 / 발굴
  • 사전 교육

창업아이템 개발 및 고정 & 사업화 집중

교육(D-School)과 멘토링(DSU VMS) (10개월)
심층 아이템 개발(2M) : 시행착오 감소 및 사업화 기간 단축
  • 부산경남창의융합진흥센터 수요기반 아이템 검증 및 보강
  • 융합형 아이템 고도화
사업화 교육과 멘토링 (8M) : Easy Startup DSU 창업플랫폼 지원
  • Design Thinking 창업교육
  • 개별 + 융합 분야 + 투자자 멘토링

투자유치

사업독립

거점형 사후관리

사후관리
  • 지역 종합 창업 정보 시스템 제공
  • 연 2회 부산경남창의융합진흥센터 주관 Demo Day 참여

추진일정

추진일정 안내로 자세한 내용은 하단 추진일정 참고

추진일정

  1. 모집단계
    1. 4월
      홍보, 사전설명회
    2. 5월
      모집공고, 멘토링캠프(자가진단), 발표평가
    3. 6월
      선정공지, 협약 및 사업수행
  2. 심층개발단계
    1. 7월
      심층교육(2월)
    2. 8월
      사업화 진행
  3. 사회화집중단계
    1. 9월
      사업화 집중교육(2주)
    2. 10월
      사업화 진행
    3. 11월
      중간보고 및 점검
    4. 12월~3월
      사업화 진행
    5. 4월
      최종보고 및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