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뉴스

공지&뉴스


[뉴스]분당 서울대학교 병원 공채 최종 합격

조회 3,806

작업치료학과 2016-12-26 14:00

보건의료계열 작업치료학과 4학년 정재휴 학생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공채 최종 합격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 경험, 깊이 있는 전공 공부,


대학당국의 열성적인 취업지원 덕분에 합격 영광
 

안녕하십니까? 저는 동서대학교 보건의료계열 작업치료학과 3회 졸업예정자 12학번 정재휴입니다. 저는 2017년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작업치료사 공채에 최종 합격하였습니다.

 

대학생활 이야기를 통해 후배님들과 작업치료학과에 진학하기를 희망하는 예비 대학생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 국제교류프로그램 >
동서대학교에는 SAP, DAIP, ASP, Buddy프로그램 등 많은 국제교류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 중 저는 SAP와 DAIP에 참여하였습니다. SAP를 통해 9개월간 미국에서 교환학생생활을 하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으며 미국의 문화에 대해서도 많이 배우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보건의료계열외의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과의 교류 또한 즐거웠습니다.

 

 

2014년 여름, DAIP의 글로벌 보건의료 리더십과 의료관광이라는 계절학기를 통해 태국의 보건의료에 대해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을 하였습니다. DAIP는 전체적으로 학생들이 만들어나가는 프로그램이었으며 이를 통해 리더십과 팔로우십 두 가지 모두를 배울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 전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


1. 장학금 혜택
작업치료는 신체적,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들에게 평가와 재활치료를 제공하는 보건의료의 전문분야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역할을 할 수 있는 만큼 사명감을 가지고 ‘학이시습’의 자세로 공부하여 7번의 성적 장학금 비롯하여 토익장학금, SAP장학금, 튜터링장학금 등 총 17번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 봉사활동
작업치료사에게 중요한 덕목 중 하나가 봉사정신입니다. 사상구에 거주하시는 경증치매환자분들의 가정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께 인지프로그램을 제공해 드렸습니다. 작업치료사로서 환자분들을 대할 때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지 생각하고 준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다양한 봉사활동 경험이 실습에 나가 환자분들과의 관계 형성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3. 유수의 실습지

 


부산 지역뿐만 아니라 서울·경기 지역의 대학병원, 재활병원, 종합병원, 요양원, 아동발달센터 등 다양하고 질 높은 실습지에서 6개월 동안 1,000시간의 실습을 경험하였습니다. 실습을 통해서 임상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재활을 어깨너머 배울 수 있었으며 그때의 다양한 경험이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이라는 꿈을 펼칠 수 있었던 기회를 마련해 주었습니다.


4. 국가고시 준비
여름방학부터 국가고시 전까지, 교수님들의 감독아래 동기들과 자율학습을 하였으며 각 과목마다 전문 강사님들을 초빙하여 특강을 해주셨습니다. 다같이 노력한 만큼 다 함께 국가고시에 합격하기를 바랍니다.

 

< 취업 지원 >
4학년 2학기 진로지도 과목을 통해 김태훈 교수님께서 매주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관련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학교에서 지원하는 보건의료계열학생들을 위한 취업캠프에서 하루 동안 자기소개서 쓰는 방법, 이미지 메이킹, 모의 면접을 통해 취업과 관련된 기본적인 것들을 배웠습니다.

 

또한, 원서를 넣기 전 학교의 창의인재육성처에서 한 번 더 자기소개서 첨삭을 받고 지원을 하였습니다. 그 덕분에 서류에 무사히 합격할 수 있었고 면접 전에도 떨지 않고 차분히 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학교 측의 많은 지원 속에서 원하던 분당 서울대학교 병원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후배님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 바라며 마지막 학기까지 아낌없는 도움을 주신 윤태형 교수님, 김태훈 교수님, 신현희 교수님, 송우진 교수님, 김수정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