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취업후기

아시아나항공 - 관광경영학전공 백지연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관광경영학전공 14학번 백지연이라고합니다.

 

  1. 현재 어떤 회사에 다니시고 계시나요?

 

저는 아시아나항공에서 캐빈 승무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1. 회사에서는 어떤 업무를 맡고 계시나요?

아시아나항공이 운항하는 국내선 및 국제선 여객기에 탑승하여, 기내안전 관리 및 대고객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1. 대학생 때 해놓은 활동 중 현재 도움이 되었던 활동이 있으신가요?

 

대학 생활 중 아시아나 항공 입사에 도움이 되었던 것은 첫 번째, 학점입니다. 모든 회사에서 학점은 지원자에 성실성이라 생각하기에 학점을 잘 받은 것이 제일 도움 되었습니다.

 

두 번째, 여대생커리어 홍보대사 활동입니다. 홍보대사 활동을 하며 서로 다른 과의 친구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할 수 있었고 이때 받았던 상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대학 생활의 경험 중 항공사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된 것은 호텔에서 실습을 한 것입니다. 실습을 하기 전까지는 제가 서비스직에 잘 맞는 사람인지 확신이 들지 않았지만 실습 중에 다양한 경험을 하며 스스로 서비스직에 잘 맞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또한, 실습을 하며 서비스에 대한 저의 신념을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알게 되었습니다.

 

  1. 그렇다면 되돌아보니 대학생 때 못해서 아쉬운 활동은 있으신가요?

 

정말 솔직하게 대학생 때의 모든 순간이 아쉬울 수 밖에 없다 생각합니다.

‘더 열심히 공부를 했더라면 더 학점이 좋았을텐데’ 라는 생각도 들고

더 많은 대외활동을 하지 못한 것 또한 아쉽습니다. 미국 SAP 마지막 단계에서 떨어져서 그런지 미국 SAP를 가지 못한 부분도 너무 아쉽습니다. 또한, 전과를 하여 관광학부에 오게 되어서 다른 친구들과 달리, 저학년 때부터 실습의 경험을 많이 해보지 못한 것이 아쉽습니다.

 

풍부한 경험만큼 강력한 무기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학교 시절 용기가 부족해, 두려움이 많아 시작할 때 많은 고민을 했던 것이 많이 후회가 됩니다.

 

  1. 졸업생이 생각하는 동서대학교 관광경영학 전공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여행사, 항공 , 호텔, 이벤트 한 부분에 집중하지 않고 넓게 배울 수 있는 학과가 관광경영학과라 생각합니다. 다양하게 배우고 경험할 수 있었던 것이 저에게 최고의 스펙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서 말한 것들처럼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것이 미래의 직업을 선택하는 부분에 있어 가장 큰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합니다. 동서대학교 관광경영학 전공을 통해 이 부분을 충족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동서대학교에서 저희 학과만큼 학생들에게 관심이 많은 교수님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학 생활 중 학생 한 명이 아닌 저의 미래에 대해 같이 고민해시고 함께 해주신 교수님들이 최고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1. 마지막으로 동서대 관광경영학 전공 후배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다시 돌아오지 않을 대학생이라는 순간을 뜻 깊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대학생이라는 타이틀로만 할 수 있는 활동이나 경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려움에, 귀찮음에 다양한 이유로 도전하지 않았던 모든 순간을 저는 후회합니다.

많이 도전하고 많이 실패하며 나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진심으로 후배분들을 항상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