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식학부 공지사항

학부 공지사항


14학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조회 2,959

경영학부 2014-02-17 10:13

2014-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2014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기간 내에 반드시 납부하시길 바랍니다.

 

 

 

 

 

 

1. 재학생 및 복학생 등록 안내

 

 

 

1) 납부기간 : 2014. 02. 17(월) ~ 20(목)

 

 

 

2) 납부장소 : 국민, 농협, 부산은행 전국 영업지점 및 가상계좌(농협, 부산)로 납부

 

 

 

3) 납부방법 :

가. 해당은행(국민은행, 농협, 부산은행) 전국 영업지점 창구에서 직접 납부

나. 농협, 부산은행 가상계좌로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CD/ATM기 등을 이용한 계좌이체(타행수수료는 본인부담)

다. 가상계좌 납부 확인 조회는 해당은행 홈페이지 공과금납부 화면에서 대학등록금란에서 조회

 

 

 

4)가상계좌 납부후 등록금 납부 확인은 해당 은행 홈페이지 공과금 납부 → 대학등록금 납부 확인 조회

학교 홈페이지를 통한 등록확인은 등록금 납부 다음날부터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 →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개인별 등록금 납부 확인 조회)

 

 

 

5) 등록금고지서 발송일 : 2014. 02. 10(월)

 

 

 

6) 웹고지서 출력일 : 2014 02. 10(월) ~20(금)

 

 

 

7) 웹고지서 출력 : 

가. 본교 홈페이지에서 웹고지서 출력(홈페이지 메인화면 →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등록금고지서출력)

※휴일로 인한 배송지연이나 주소 오류로 인해 수령이 되지 않을수도 있으니 웹고지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재입학생 및 조기복학생

 

 

 

1) 납부기간 : 2014. 02. 17(월) ~ 20(목)

 

 

 

2) 납부장소 및 방법은 1번과 동일합니다.

 

 

 

3) 등록금 웹고지서 출력일 : 2014. 02. 10(월) ~20(목)

 

 

 

4) 유의사항 :

① 재입학 및 조기복학 신청일이 2014. 02. 06 이전인 학생들은 1번의 안내대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02.06 이후에 재입학 및 조기복학을 신청 한 학생은웹고지서 출력만 가능.

 

 

 

 

 

3. 학점등록생(8학기 초과)

 

 

 

1) 학점등록생 등록금

대상자

신청학점 수

금액

비고

8학기 초과자

(9학기 이상 등록생)

0학점

없음

 

 

 

1~6학점

해당학기 등록금의 학점당 1/18

 

 

 

7~9학점

해당학기 등록금의 1/2

 

 

 

10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2) 납부방법 : 수강신청 완료 후 교무처에서 수강신청 확인서를 발급 받아 경리실에 제출 -> 고지서 수령 ->

학교 내 농협은행에 납부

 

 

 

3) 유의사항 : 

① 등록금 납부 후 수강신청이 변경되어 추가 등록금을 납부 해야 하거나 반환 받아야 하는 경우

경리실로 방문 또는 문의 하여 수정된 고지서를 다시 발급 받아 추가 납부를 해야 함.

수강신청 변경으로 인한 등록금 추가분 미납시 미등록 제적 처리 되니 주의 할 것.

 

 

 

 

 

4. 0학점 등록(8학기 초과) 신청 안내

1) 대상 : 8학기 초과자 중 수강신청을 할 의사가 없는 학생

2) 신청방법 : 학교 홈페이지 학생지원시스템→ 등록 → 0학점 신청

3) 신청기간 : 2014. 02. 17(월) ~ 20(목)

4) 유의사항 : 

① 수강신청 내역이 있을 경우 0학점 신청 불가 또는 0학점 신청 후 수강신청 불가

② 0학점 신청 후 수업을 듣고자 하여 수강 신청을 해야 하는 경우 0학점 신청 취소 후 수강 신청,

수강 신청을 하였으나 모든 수강을 취소 하고 0학점 등록을 하고자 하는 경우 수강신청 내역을먼저 삭제 하고

0학점 신청

③ 0학점 신청 다음 날 등록처리 됨 (반드시 등록여부 확인 할 것)

 

 

 

 

 

5.분할납부 안내

 

 

 

1) 대상 : 가정 형편이나 기타 사유로 등록금 분할 납부를 하고자 하는 학생

 

 

 

2) 신청기간 :2014. 02. 17(월) ~ 20(목)

3) 신청 접수처 : 뉴밀레니엄관 4층 경리실

4)절차

가. 분할납부 신청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서 작성(본인 도장 지참) → 2014. 02. 17(월) ~ 20(목)까지 등록금 1차 납부액 지참 → 밀레니엄관 4층 경리실 신청→ 고지서 발급 → 교내 농협에 납부

 

 

 

나. 분할납부 방법

구분

1차

2차

3차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및 고지서 교부

 장소

2014.02.17(월)

~ 20(목)

경리실

2014.03.28(금)

경리실

2014.04.23.(수)

경리실

납부 금액

등록금의 1/3 납부

등록금의 1/3 납부

등록금 잔액

납부 장소

교내 농협 동서대학교지점(국제생활관 4층)

 

5) 유의사항

가.등록금을 완납하기 전에는 휴학할 수 없습니다.

나. 학자금 대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분할납부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다. 3차 납부 기한까지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을 경우미등록 제적처리 되므로 반드시 납부 기한 내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라. 분할납부 완납을 하지 못하여 미등록 제적처리가 되었을 경우기 납부 된 등록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마. 2014-1학기 복학예정자 가운데 분할납부 신청 희망자는 필히 분할납부 신청기간 내에 복학신청을 하고 난 후 분할납부 신청을 해야 합니다.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서 ⇒ 상단 첨부파일 다운로드 후 출력

 

 

 

 

 

6. 학자금대출 등록 안내

 

 

 

1) 정부 보증 학자금대출에 대출승인된 학생들은 2014. 02. 17(월)~20(목) 사이에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대출실행을 완료하셔야 등록금 납부가 됩니다.

 

 

 

2) 학자금대출 실행 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로그인 후 학자금대출을 실행해야만 등록처리가 됩니다.(학교 계좌로 입금 처리됨)

 

 

 

(대출승인이 된 학생은 반드시 대출실행을 해야 등록금 납부가 됩니다.)

 

 

 

- 본교 홈페이지 학자금 대출 공지사항 및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숙지해 주십시오.

 

 

 

3)분할 납부로 1차 납부 완료한 학생은 학자금 대출이 불가합니다.

 

 

 

4) 자세한 대출실행방법에 대한 문의는 한국장학재단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장학재단 :http://www.kosaf.go.kr☏ 1599-2000

 

 

 

 

 

 

 

 

 

 

 

 

7.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문의사항

담당부서

연락처

장학/학자금대출

교무처

051 - 320 - 2666

성적/학적 등

교무처

051 - 320 - 2041~2

등록금

경리실

051 - 320 - 20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