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식학부 공지사항

학부 공지사항


곽준식 교수 『브랜드, 행동경제학을 만나다』발간

조회 2,879

동서대학교 2012-11-01 00:00

 

 

 

경영학부 곽준식 교수

 

『브랜드, 행동경제학을 만나다』발간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브랜드 비밀을
행동경제학의 관점에서 추적한 책

 

 

 

경영학부 곽준식 교수가 최근『브랜드, 행동경제학을 만나다』를 발간했다. 이 책이 나온 뒤 곽 교수는 여러 곳에서 특강 요청을 받고 있다.

 

 

이 책의 목표는 단순히 행동경제학의 이론을 설명하는 것을 넘어 행동경제학을 국내 시장 상황에 대입, 기업이 독창적이고 효율적인 브랜드전략을 세우도록 돕는 것이다. 이를 위해‘선택의 과정과 원리’에 초점을 맞추어 많은 국내외 브랜드를 분석,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히트브랜드의 비밀을 추적했다. 마케팅과 행동경제학에 두루 정통하고 현장 경험까지 갖춘 저자는‘선택의 과정과 원리’에 초점을 맞추어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히트 브랜드의 비밀,‘소비자의 머릿속에 브랜드를 확고히 심는 방법’에 대해 흥미진진하게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