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식학부 공지사항

학부 공지사항


제1회 부산 중소 氣-UP 마케팅 공모전 대상

조회 2,694

동서대학교 2012-08-01 00:00

 

 

제1회 부산 중소 氣-UP 마케팅 공모전 대상


 

 

경영학부·디자인학부 학생들이 차지
화장품 회사 온라인 마케팅 방안 제안

 

 

‘제1회 부산 중소 氣-UP 마케팅 공모전’에서 우리대학 경영학부 4학년 윤상아, 현소정, 허선영, 디자인학부 4학년 김예진씨가 한 팀으로 나서 대상을 수상하며 상금 100만원의 주인공이 됐다. 이번 중소기업 마케팅 공모전은 동서대학교 경영학부, (주)에코마인, (주)유니셀코스메틱, (주)리오엘리, 아미통상의 공동주최로 진행됐으며“대학생의 아이디어로 부산 중소기업의 기를 살리자”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참가학생들은 6월 22일부터 7월 20일까지 팀 별 마케팅 과제 실행 제안서를 제출했으며 본선에 8개팀이 올라 7월 27일 우리대학 국제협력관에서 열린 최종 프리젠테이션 후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우리학생들은 과제로 제시된 중소기업 중 하나인 리오엘리(화장품 회사)의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방안을 제안했다. 홈페이지 개선 뿐 아니라 화장품을 구매할 때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에 화장품을 시뮬레이션으로 적용 후 피부에 맞는지, 자신에게 어울리는지를 확인 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현소정씨는“이번 공모전에서 쌍방향 마케팅에 중점 두면서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다. 여름방학 동안 이번 공모전에 모든 시간과 노력을 투자했다. 노력한 만큼 결과도 좋아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