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취업졸업생과의 만남

졸업생과의 만남


박경O_ ㈜동신모텍 재무팀장

조회 632

2021-08-21 01:50

1. 인사

2002년에 회계학전공을 졸업한 박경O 입니다

경남 김해시 진영에 소재한 ㈜동신모텍에서 재무팀 팀장으로 회계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1. 2. 회사소개

저희 회사는 자동차 차체 및 전기자동차 배터리 부품 제조업체로 외감법 기업입니다, 1995년 동신산업으로 회사를 설립, 2002년 ㈜동신모텍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2021년 6월 임** 대표이사께서 김해시로부터 자랑스런 CEO상을 받았습니다.

 

저희 회사는 높은 글로벌 기술 경쟁력으로 볼보, 포드 등 친환경자동차 관련 배터리 부품 수출로 2017년 대비 약 1,906% 수출 신장을 이뤘고, 르노 전기자동차 ‘트위지’ 국내 유치 성공으로 코로나19속에서도 53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했습니다.

또 2020년 5월 3륜 전기자동차 생산을 위해 ㈜디에스이브이를 설립해, 경남 김해시와 함께 테크노밸리 산단에 약700억원을 투자, 250명의 고용창출 협약을 체결하며, 명실상부 전기자동차 솔루션기업으로 지역산업 발전의 발판을 마련하는데 기여하였습니다.

 

그리고 2019년부터 2020년까지 대표이사께서 진영농공단지입주 기업체협의회장을 역임하며 단지내 입주업체 복리증진을 위한 의료협약 체결, 공단 상하수도 환경개선사업 등을 추진하고, 코로나19 중 전체근로자 고용유지와 지역인 우선채용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1년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 대통령 표창자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홈페이지
http://www.dsmotech.co.kr/

 

  1. 3. 재무팀 업무

그리고 재무팀에서 하는 일은 재무제표 결산 및 외부 회계감사 업무를 준비하고, 부가가치세, 원천징수, 법인세 신고 등 세금납부와 관련된 일을 합니다. 세무조사는 시청 지방세, 세무서 부분조사, 국세청 정기조사로 구분하며 진행합니다. 회계감사, 세무신고, 세무조사는 회계 재무팀 전문 업무 영역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그 외 업무는 감가상각비, 제품제조원가 계산, 자금계획 수립, 월결산 보고, 여수신 현황관리, 금융기관 대출연장, 신용평가, 계열회사 결산관리, 해외법인 수출입은행/외환은행 정기신고, 해외부동산 신고 등이 있습니다.

 

  1. 4. 후배들에게 한마디

제가 갖고 있는 회계세무자격증은 ERP 회계 컨설턴트 (Accounting Consultant) [한국공인회계사회], 전산회계1급 [한국세무사회]입니다. 회사에 들어와 취득한 자격증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대학생활을 하면서 회계실무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을 딸 수 있다면 더욱 좋겠지요. 기타 개인적으로는 광통신사 2급 [대한정보통신기술인협회], 캘리그라퍼 2급 [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 한식조리기능사 [한국산업인력공단]도 갖고 있습니다.

 

대학을 졸업한지 20년이 되었습니다.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 그 미래가 달라집니다”.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열심히 도전하는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

 

회계세무학전공을 먼저 졸업한 선배로서

여러분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

* 박경준 동문은 본교 경영대학원에서도 수학을 하였으며, 회계학전공 동문회 간사 역할을 맡아 오랫 동안 봉사를 해 주었습니다. 늘 감사하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