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취업졸업생과의 만남

졸업생과의 만남


이민O_ ㈜영화금속 코스피상장 경리팀 차장

조회 345

2021-08-22 00:18

1. 인사

2005년에 회계학전공을 졸업한 이민O 입니다

창원시 진해에 소재한 ㈜영화금속에서 경리팀 차장으로 회계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1. 2. 회사소개

저희 회사는 1977년에 창립, 자동차 주물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로 연간 매출액 2000억원을 넘는 코스피 상장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으로 Engine, Axle, Brake, Transmission, Turbo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기술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 세계 최고수준의 회사가 되기 위해 사업 영역을 주강사업과 가공사업으로 확대하였습니다.

 

또한 우리의 사명인 고객 만족과 To the World Class 기업으로 가기 위해 기술, 관리 및 품질 경영 시스템을 더 높은 수준으로 구축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연구 노력을 하여 지역사회 공헌과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영화금속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http://www.yeonghwa.co.kr/

네이버 상장기업 소개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12280

 

  1. 3. 경리팀 업무

경리팀에서는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일을 합니다.

첫째, 경리업무 : 월마감 및 실적 보고, 분·반기 및 년말 결산

둘째, 세무업무 : 원천세, 부가세, 법인세 신고

셋째, 자금업무 : 자금계획작성, 집행 및 분석, 차입금 관리, 선물환 관리

넷째, 공시업무 : 분·반기 및 년말 보고서 작성과 공시, 주주총회 소집 및 행사준비

 

  1. 4. 후배들에게 한마디

회계부서에 근무한지 16년 정도 되어갑니다.

첫째, 회계부서 업무는 타부서에 비해 높은 전문성을 요구합니다.

회계사, 세무사 정도는 아니더라도 회사에서 발생하는 회계, 세무에 관한 전문지식을 필요로 합니다.

둘째, 회계부서 업무는 다양한 경험을 필요로 합니다.

발생하는 거래의 내용은 책으로 알수 없는것도 많습니다. 다양한 사회경험을 통해 전반적인 사회흐름을 익혀 놓아야 합니다.

셋째, 회계부서 업무는 타부서와 소통할 줄 알아야 합니다.

회사의 모든 일은 결국 회계업무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타부서와의 소통을 통해 협업하여 업무를 처리해야 합니다.

 

그외 정직하고 늘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생활한다면 보다 나은 회사생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늘 새롭게 도전하는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