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뉴스

공지&뉴스


<동서대학교 광고홍보학과만의 특별한 학술 엑스포>

조회 319

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1-11-19 10:59

동서대학교 광고홍보학과는 매년 11월 둘째주 화요일, 학술 엑스포를 개최한다. 이번 해에는 11월 16일에 실시했다.

 

이날 학술 엑스포에서는 4학년 졸업작품 발표와 IFS(In_field School) 성과 발표회, 칸 라이언즈 수상작 시사 및 전시회를 진행했다.

 

오전에는 IFS 성과 발표회를 2회에 걸쳐 열었다. IFS는 동서대학교 광고홍보학과의 교내 현장실습 시스템으로, 학생들이 기업과 협업하여 홍보물을 기획, 제작하는 수업이다.

이번 IFS 성과 발표회에서는 부산지방해양경찰청과 협업하여 제작한 ‘구명구띵’ 캠페인, 당감건강생활지원센터와 협업한 홍보영상 등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이 지난 학기 IFS 수업을 통해 제작한 영상, 포스터, 카드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 실시한 졸업작품 발표회에서는 4학년 학생 8팀이 1년여 동안 준비한 기획서 및 크리에이티브 제작물을 발표하였다. 이를 통해 각각의 팀들은 4년간 키워온 능력과 갈고 닦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었다.

‘칸 국제광고제 페스티벌’은 세계적으로 명성 높은 칸 라이언즈의 수상 작품을 전시, 상영하는 행사로, 국내에서는 서울, 부산 두 곳에서 개최하고 있다.

부산 개최지로는 동서대학교가 유일하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동서대학교 칸 라이언즈 시사회는 실제 수상작 영상 시사, 케이스 스터디, 세미나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2021년 칸 라이언즈의 인쇄, 옥외, 필름 등 각 분야 수상작을 감상할 수 있었다.

희소 질환을 앓는 아이들의 치료 방식을 음악으로 바꾼 ‘SICK BEATS’, 중동 지역 여성을 위한 유방암 예방 캠페인 ‘THE BREAD EXAM’ 등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이 전시되어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학생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 광고 트렌드와 흐름을 파악하고 전문 광고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