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뉴스

공지&뉴스


동서대, 서울영상광고제 YCA를 휩쓸다!

조회 313

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2-01-12 13:24

동서대, 서울영상광고제 YCA를 휩쓸다! 동서대, 서울영상광고제 YCA를 휩쓸다!
동서대, 서울영상광고제 YCA를 휩쓸다!

금상, 은상, 동상 3개 등 총 5개 수상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광고홍보학과, 디자인학부 학생들이 서울영상광고제 YCA(Young Creative Award)에서 금상 1팀, 은상 1팀 동상 3팀 등 본상 10팀 중 무려 5팀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서울영상광고제는 ‘가장 대중적인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국내 최고의 권위를 가진 영상광고축제로서, 광고업계 종사자 뿐만 아니라 광고를 좋아하는 일반인도 심사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영상광고제 YCA는 학생들이 제작한 공모전 출품작, 졸업작품, 미공개작 등 대학생들이 2021년 제작한 영상 작품 중 최고를 가리는 왕중왕전이다. 1차 전문 광고인 심사, 2차 TVCF 회원 온라인 심사를 거쳐 파이널 리스트를 선정한 후 3차 본상 심사위원단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금상은 로그인 창을 통해 사람들이 버거킹에게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Burger-in Log-king을 출품한 임수빈, 김근희, 김대엽, 강대겸씨가 수상했다. 은상은 식용 곤충에 관한 주제를 모션그래픽으로 풀어낸 BUGGY COOKIE를 출품한 권민재씨가 수상했다. 동상은 청각 장애인이 치과진료를 원활히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작품인 청각장애인을 위한 치과진료시스템(손영민, 최수정, 이유림), 가상의 공간에서 한정되지 않은 브릭으로 아이들에게 무한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는 WEGO(임수빈, 김대엽, 강동호, 정지원, 장지수), 부모의 언어습관을 되돌아보게 하는 Bruised Doll(윤지혜, 김로아, 권정아, 박재민)이 수상했다.

은상을 제외한 4개의 작품은 LINC+ 캡스톤 융합수업 ‘아이데이션 융합 실습’(지도교수: 류도상, 문미경) 결과물로, 이번 서울영상 광고제 YCA를 비롯하여, Reddot Award ‘Best of the Best’ 수상, 세계 3대 광고대회인 CLIO Award 은상 수상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금상 수상작

Burger-in Log-king

Burgerking은 게임이 가지는 잠재력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게임은 이제 없어서는 안 될 문화로 자리 잡았다. 게이머들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인 제대로 된 식사를 챙겨 먹지 않는 것을 해결하고자 Burger-in, Log-king을 제시한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해야 하는 행동이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로그인을 하는 것이다. 게이머들이 게임을 하기 위해서 제일 먼저 접하게 되는 로그인 창을 통해 사람들이 버거킹에게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한다.

수상 소감

김근희(디자인 학부) : 팀원 간 꾸준한 소통과 오픈 마인드가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팀원들 모두 고생 많으셨고, 이렇게 뜻깊은 경험을 겪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