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뉴스

공지&뉴스


동서미디어센터 이용안내 공지(첨부파일 참고)

조회 19,352

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15-03-24 16:01

[동서미디어센터 사용시 주의 사항]



동서미디어센터의 기자재 및 편집실의 원활하고 쾌적한 사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아래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기자재 및 편집실 사용의 우선 순위는 다음과 같다.
4학년 졸업작품, 4학년, 3학년, 2학년, 1학년,공모전
(1학년은 관리자와 협의 후 사용가능)

1.실습실

1)종류
1:1편집실:디지털DVCAM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야외 촬영물의CUT편집 작업을 할 수 있다.
Non-Linear편집실:디지털 영상편집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학생들의 프로그램 편집 실습은 물론이고 현장 제작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편집기술을 적용,고화질의 작품을 제작할 수 있다.
음향실
ADR &Foley Room :생효과음을 만들 수 있는 방음,무음실이다.
Editing Room :생효과음,또는 배경음악,음향효과 등을 음향 편집작업을 통하여 방송,광고는 물론 영화사운드 작업까지 할 수 있다.
Mixing &Preview Room :편집된 생효과음,배경음악,음향효과를 프로젝터를 통하여 스크린에 주사된 동영상을 보면서 음향과 동영상 편집 작업을 할 수 있다.
1,2부조정실:스튜디오에서 프로그램을 제작할 때 카메라의 조정,스위칭,효과,음향 수음,녹화,편집,자막,크로마키 작업 등을(1,2스튜디오)일괄적으로 처리하여 녹화하는 곳이며,녹화된 프로그램의 종합편집을 담당하는 장소다.

2)사용신청
모든 사용자는 본인 또는 공동작업자가 사용 전 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반드시 예약(신청)해야하며,사용 시 사용대장을 필히 작성해야만 한다.
사용취소는 사용시간 직전까지 인터넷으로 취소 할 수 있으며 부득이한 경우 관리자에게 연락을 취한다.

3)사용시간
실습실은 각11주일3시간 사용을 기본으로 한다.
추가 작업 시간이 필요한 경우 미디어센터 방문하여 관리자와 상의하여 한번에 최대3시간씩 연장을 원칙으로 한다.

4)사용절차
미디어센터(뉴밀레니엄관2)에서 대장보관함에 신청인의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제출한 후 대장을 수령하여 신청한 실습실에서 작업을 수행한다.
실습실 입실 후,퇴실 시간을 제외한 사용시작시간,사용자,공동작업자 란을 기재한다.
작업 종료 후 실습실 정리정돈을 확인하고 퇴실시간 기입 후,출입문의 문단속을 확인한 후 퇴실한다.
사용한 실습실의 실습실 대장은 미디어센터 사무실의 실습실 대장 보관함에서 신분증과 실습실 대장을 교환한다.

5)사용상 유의사항
모든 기자재는 가벼운 충격과 오작동으로 쉽게 고장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사용상 사용자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신청인 명단(신청인,공동작업자)에 등록되지 않은 사람의 실습실 출입을 금한다.
신청한 실습실 내에 있는 기자재만 사용 가능하며,오작동시 관리자에게 즉시 보고한 뒤 지시에 따른다.
신청 취소는 미디어센터 홈페이지 신청란에서 신청한 시간 이전에 신청 철회(취소)를 할 수 있으며,취소를 하지 않거나 미통보시 발견 된 기기 이상은 신청인이 책임을 진다.
사용 전 사용자는 반드시 이상 유무를 확인하여야 하며,이상 발견 즉시 관리자에게 보고한다.
(예약시간 이후 발생되는 모든 이상유무의 책임은 신청자가 진다.)
퇴실 전 사용한 모든 기자재는 원상태로 복원한다.특히Non_linear편집실을 이용할 경우
본인이 수정한Setting value을 복원 해두어야 한다.
퇴실 시 반드시 관리자에게 보고하고 실습실 대장에 퇴실 시간을 기록 후 퇴실한다.
음료수 및 음식물 반입을 절대 금한다. (적발 시 경고 및 퇴실조치)


2.기자재

수업시간에 사용되는 기자재를 제외한 용도로 기자재 반출시담당 교수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1)학기중
1)수업용
수업에 필요한 기자재는 학기 초 담당교수가 미디어센터에 미리 통보해야 하며,
필요한 기자재 변동 사항은 사용 하루 전까지 교수가 관리자에게 미리 통보하여 기자재 확보를 요청한다.
수업 시작 전 수업에 관련된 기자재는 총대나 부총대가 기자재를 반출해 가며,
기자재 반출자는 학기 초 미디어센터ID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수업용 기자재 반출자는 수업시간20분전에 기술관리실에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학생증,민증,여권등)을 제시하고 기자재 반출증을 작성하고 반출한다.

2)과제용
-기자재 반출 신청은 실습과목 이수자,수강생에게 우선 반출하며,
그 외의 학생은 해당과목 교수나,책임교수의허가(승인)를 받아야하며 소정의TEST를 거친 후반출이 가능하다.

3)개별작품 제작용
-수업 외 작품제작은 지도교수의 서명(날인)을 받은 기획서를3일전에제출하여야 반출 할 수 있다.

(2)방학기간
기획서를 작성한 후 지도교수의 서명을 받아 미디어센터에 제출한다.
기획서 양식은[미디어센터 홈페이지] - [자료실]에서 다운 후 각 항목에 맞추어 작성 후
관리자에게 제출하여 일정 및 기타사항에 관한 설명을 듣는다.
반출 신청은 사용7일전부터 할 수 있으며1일전 까지 신청을 받는다.
(,신청 날짜에 따른 우선 순위로 반출이 취소 될 수도 있다.)

(3)기자재 신청방법
모든 신청자는[대학홈페이지] - [부속기관] - [동서미디센터] -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예약한다.
예약한 장비를 담당교수에게 연락,승인을 받고 승인여부 확인 후 예약 당일 반출가능 한 시간을 맞추어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학생증,민증,여권,)을 가지고 기술관리실을 방문한다.
신청 전 반드시 검색에서 사용일을 확인 후,반출 예약 상황을 확인하고 신청한다.
반출순위 외의 학생은 수시로 예약상태를 확인하여 반출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

(4)반출시간 및 반납시간
기자재 반출 기간은1112일로 한다.[당일AM 09:30~다음날AM10:00까지]

(2박 이상 반출 필요시 관리자와 협의하여 조정 할 수 있다.)
반출시간

반 출

반 납

평일

토요일

평일

토요일

AM09:00 ~ PM12:00

휴 일

AM10:00까지

휴 일

(,수업으로 인한 반출시간 변경은 관리자와 미리 협의하여 조정 할 수 있다.)

반납은 반출 다음날AM10:00까지로 한다. (긴급한 사정발생시 관리자에게 통보 협의한다.)
수업관계로 기자재 반출 시간 및 수량이 요일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수령 전 공지사항 등을 확인한다.
기자재 반출 취소는 사용1일전까지 인터넷으로 취소 할 수 있으며 당일 취소 시에는 오전10시까지 전화 또는 구두로 취소 할 수 있다.

(사전 통보 없이 기자재 미반출 시 경고조치 한다.)
카메라 신청은11기종을 원칙으로 하며,공동작업(조별작업)일 경우는 각 조별1대를 원칙으로 한다.(2대 이상 필요 시 관리자와 협의)
6)기자재 반출 및 입고시 유의사항
기자재 반출시 반출자는 기자재의 이상 유무를 철저하게 점검해야 한다.
반출하는 기자재의 상태가 양호하다면 기자재 반출증에 반출 서명을 한다.
기자재 입고시 관리자가 이상 유무 확인 후 기자재 반출증에 반납 서명을 한다.
기자재 반납시 모든 메뉴 값은 초기 상태로 복원 시킨 후 반납한다.
사용도중 발생된 기자재의 모든 책임은 대여받은 사람(사용자)에게 있다.

3.잔류신청

1)신청 절차
대상:평일 예약 시간대에 작업을 마치지 못한 학생(공동작업자 포함)사용 시간을 모두 사용 후 추가 시간을 받아도 사용을 다 못 끝낼 시에
(편집실 예약이 오후9시까지 완료된 경우에 한함)
잔류를 희망하는 사용자는 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잔류 신청 후(편집실 신청 방법과 동일)사용당일 오후5시까지 담당교수님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주간 시간()잔류 희망자는 금요일 오후5시까지 잔류 신청서를 작성하여 담당교수님의 서명을 받아 미디어센터 사무실에 제출하여야 한다.

방학기간에는 잔류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부득이한 사항일 때는 관리자와 협의 한다.)

2)사용시간
-잔류 시간은 예약시간 이후의 시간을 의미하며 작업 가능한 시간은 아래에 명시되어 있다. 

학기중

평일

토요일

PM09:00이후

휴 일


3)신청절차 

-평일/주말 야간잔류신청 절차-
동서미디어센터홈페이지에서 실습실 잔류신청실습실 및 시간 선택을 한다.
담당교수님의승인을 받는다.
잔류신청을 한 학생들은 잔류시간 동안 실습실 사용시 주의 사항 및 문단속에 관해 교육을 받는다.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잔류 시작 시간에 미디어센터 또는 경비실(학기 중)에서
신청인의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제출한 후 대장을 수령하여 신청한 실습실에서 작업을 수행한다.
실습실 입실 후,퇴실 시간을 제외한 사용시작시간,사용자,공동 작업자항을 기재한다.
작업 종료 후 실습실 정리정돈을 확인하고 퇴실시간 기입 후,출입문의 문단속을 확인한 후 퇴실한다.
사용한 실습실의 실습실 대장은 경비실에 신분증과 실습실 대장을 교환한다.
*학기 중 잔류 신청은 경비실에 명단이 미리 통보된다.


-주말/주간 잔류신청 절차-
뉴밀레니엄관2층 미디어센터 사무실에서잔류허가신청서를 받은 후 작성한다.
기자재 반출증과 동일하게 담당교수님의서명을 받는다.
잔류를 원하는 당일 오후5(17)까지 미디어센터 사무실에 제출한다.
잔류신청을 한 학생들은 잔류시간 동안 실습실 사용시 주의 사항 및 문단속에 관해 교육을 받는다.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잔류 시작 시간에 미디어센터 또는 학부 사무실(학기 중)에서
신청인의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제출한 후 대장을 수령하여 신청한 실습실에서 작업을 수행한다.
실습실 입실 후,퇴실 시간을 제외한 사용시작시간,사용자,공동작업자항을 기재한다.
작업 종료 후 실습실 정리정돈을 확인하고 퇴실시간 기입 후,출입문의 문단속을 확인한 후 퇴실한다.
사용한 실습실의 실습실 대장은 경비실에 신분증과 실습실 대장을 교환한다.
*학기 중 잔류 신청은 경비실에 명단이 미리 통보된다.


4.공통사항

1)실습실 및 기자재 대여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미지참할 경우 관리자가 신청을 철회할 수 있다.
2)모든 사용 신청은 사용일 기준으로7일전부터 가능하다.
3)사전 통보 없이 기자재 미반출 및 실습실 미사용은 경고조치 한다.
4)주의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해당 내용에 따라 경고조치 한다.
5)실습실 및 기자재 사용시 추가 사용을 하고자 한다면,관리자와 상의 후 추가 사용이 가능하다.
6)기자재 반출증의 담당교수[ () ]란에 도장은 불가능하다.
7)확인되지 않은 상황들에 대해 허위사실을 유포할 시에는 그에 대한 엄중한 처벌이 있을수 있다.



경고라 함은 기자재 및 실습실 사용이 일정기간 정지 되는 것을 뜻하며
경고 내용에 따라 관리자가 경고기간을 결정한다.

 

※ 첨부파일은 로그인을 하셔야 다운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