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뉴스

공지&뉴스


KNN, 방송중계차 기증

조회 2,006

영상매스컴학부 2011-11-21 13:17

부산, 경남 대표 방송인 KNN(사장 이만수)이 우리대학에 방송 중계차를 기증해 왔다. 영화영상 특성화 대학인 동서대에서 중계차를 학생들의 실습용으로 잘 사용하여 우수한 영상 인재를 양성해 달라는 의미로 전달해 온 것이다.

 

11월 10일 뉴밀레니엄관 2층 야외 데크에 열린 기증식에는 동서대 장제국 총장, 조증성 부총장 및 처실장과 학생들이, KNN에서는 이만수 사장, 김석환 상무 등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방송중계차 기증으로 동서대는 국내대학 최초로 방송중계차를 소유한 대학이 됐다. 또한 지역의 영화, 영상 산업 발전의 한축으로 현장성 높은 실습환경을 구축했다는 것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날 기증된 중계차는 11.5t급으로 카메라, VTR, 편집장비, 음향장비 등이 구비되어 있으며 학생들은 이 장비를 이용해 지상파 및 케이블, 인터넷 중계기술 등을 실습할 수 있게 됐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방송중계차 기증으로 중계방송을 위한 영상 촬영 및 실습이 가능해져서 영화영상 특성화에 날개를 달았다. 우수 방송 영상인재를 양성하여 보답하겠다. 방송중계차를 기증해준 KNN측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만수 KNN 사장은 “땀과 열정이 담긴 방송중계차를 형제와 같은 동서대에 기증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학생들이 오디오, 비디오, 마이크로웨이브, 카메라 연출 등 여러 가지 현업에서 사용하는 기술을 배우게 되면 방송 현장에도 바로 활용이 가능할 것이다. 이번 기증은 산학협력의 이정표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방송중계차=스튜디오에서 떨어져 있는 외부에서 스포츠, 행사 실황 등을 생중계, 녹화중계, 현장녹화(공개방송)하기 위하여 방송에 필요한 일체의 장비를 싣고 현지에 나가는 자동차를 말한다. 차에 실린 다양한 방송 설비를 통해 방송국의 주조정실로 프로그램을 보내는 부조정실의 기능도 한다.
 
이번 기증받은 대형 방송 중계차에는 스탠다드 카메라 4대, 슈퍼 슬로우모션 카메라 1대 등 총 7대의 카메라와 영상스위쳐, 음향콘솔, 자막기, 디지베타 시스템 등이 모두 탑재되어 있는 움직이는 스튜디오로 보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