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연구소 소식

연구소 소식 Center News


[2022] ‘A BRIGHT FUTURE FOR ASIA’ 자료집 발간

조회 373

아미연 2022-05-13 13:46

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아미연)에서는 지난 2021년 6월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디자인학과와 본 연구소가 공동 주관한 학술대회의 내용을 엮은 ‘A BRIGHT FUTURE FOR ASIA’ 자료집을 발간하였다.

‘사회혁신을 위한 지속가능한 디자인’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 학술대회는 분야의 세계적 석학이자 DESIS Network의 설립자인 에치오 만치니(Ezio Manzini) 밀라노공과대학 명예교수를 기조연설자로 초청하여 8개의 아시아 DESIS Lab과 함께 지속가능한 사회혁신 디자인에 대해 고민하며 디자이너의 책무와 기회를 모색해보는 시간을 만드는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에 발간된 자료집은 이러한 동시대의 주제를 논의하고자 지난 국제학술대회에서 발표되었던 국내외 디자인연구자들의 발표와 토론 내용을 정리 보완한 것으로 10여 명의 대표연구자의 아시아의 밝은 미래를 위한 다양한 디자인 활동 노력과 각자의 관점, 그리고 미래 전망 등 영감 어린 논의와 다채로운 생각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 책자는 아래 아미연 홈페이지에서 ebook의 형식으로 열람할 수 있다.

https://uni.dongseo.ac.kr/adcf/?pCode=MN8000035&mode=view&idx=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