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 주메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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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월(古月), 『傳統紋樣(전통문양)』, 東方出版社, 2010
2. 꺼차오광(葛朝光),『古代中國文化講義(고대중국문화강의』, 復旦大學出版社, 2016
3. 반일화(潘壹禾), 『超越文化差異:跨文化交流的案例與探討(문화차이 초월: 다문화교류의 사례와 탐구)』,浙江大學出版社, 2010
4. 비효통(費孝通)(저), 조욱동, 진지걸(역),『中國士紳: 城鄉關系論集(차이나젠트리: 도시와 농촌의 관계 논집)』, 外語教育與研究出版社, 2011
5. 비효통(費孝通),『全球化與文化自覺:費孝通晚年文選(글로벌화와 문화의 자각: 비효통의 말년문선)』, 外語教學與研究出版社, 2013
6. 비효통(費孝通),『鄉土中國(향토 중국)』, 中華書局, 2013
7. 션위(沈榆),『中國現代設計觀念史(중국 현대 디자인 관념사)』,上海人文美術出版社, 2017
8. 송념신(宋念申),『發現東亞(발견 동아)』, 新星出版社, 2018
9. 시전(施展),『樞紐:3000年的中國(허브: 3000년의 중국)』, 廣西師範大學出版社, 2018
10. 왕쇼우즈(王受之),『世界現代設計史(세계현대디자인사)』, 中國青年出版社,2016
11. 왕쇼우즈(王受之),『世界平面設計史(세계평면디자인사)』, 中國青年出版社,2018
12. 장훈(蔣勳),『美的沈思(미의 침사)』, 湖南美術出版社, 2014
13. 펭유란(馮友蘭),『中國哲學史(중국 철학사)』, 重慶出版社,2009
14. 허런커 (何人可),『工業設計史(산업 디자인사)』, 高等教育出版社,2010
15. Brian Walker, David Salt(저), 팽소린 등(역),『彈性思維: 不斷變化的世界中社會-生態系統的可持續性(탄력적인 사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계 속의 사회-생태계의 지속가능성)』, 高等教育出版社, 2010
16. Daniel Bell(저), 고섬 등(역),『後工業社會的來臨(탈산업사회의 도래)』,江西人民出版社, 2018
17. David Hackett Fischer(저), 왕검응(역),『阿爾比恩的種子: 美國文化的源與流(알비온의 씨앗: 미국문화의 기원과 발전)』, 廣西師範大學出版社, 2018
18. Donald Norman(저), 장뢰(역),『設計心理學3:情感化設計(디자인심리학3: 감정화디자인)』,中信出版社, 2015
19. Everett M.Rogers(저), 당흥통, 정상청, 장연신(역),『創新的擴散(혁신의 전파)』, 電子工業出版社, 2016
20. Giles Colborne(저), 이송봉, 진서문(역),『簡約至上:交互式設計四策略(심플함이 최고: 인터랙티브 디자인의 네 가지 전략)』, 人民郵電出版社, 2011
21. Jane McGonigal(저), 여가(역),『遊戲改變世界(게임이 세상을 바꾸다)』, 北京聯合出版公司, 2012
22. Kevin Werbach, Dan Hunter(저), 주규, 왕효단(역),『遊戲化思維: 改變未來商業的新力量(게이미피케이션된 사고: 미래의 비즈니스를 변화시키는 새로운 힘)』, 浙江人民出版社, 2014
23. Peter Burke(저), 양원, 채옥휘(역),『文化雜交(문화혼합)』, 譯林出版社, 2016
24. Richard Dawkins(저),노윤중 등(역),『自私的基因(이기적 유전자)』, 中信出版社, 2012
25. Richard E. Nisbett(저), 이수하(역),『思維的版圖(생각의 지도)』, 中信出版社, 2006
26. Ruth Benedict(저), 왕위(역),『文化模式(문화의 패턴)』, 三聯書店出版, 1992
27. Samuel Huntington(저), 주기(역),『文明的沖突與世界秩序的重建(문명의 충돌과 세계질서의 재건)』, 新華出版社, 2010
28. Stephen P. Anderson(저), 후징(역), 『怦然心動:情感化交互設計指南(감정 인터랙티브 디자인 가이드)』, 人民郵電出版社,2012
29. Strauss,A & Corbin,J. Basics of qualitative research:Grounded theory procedures and techniques .Newbury Park:Sage, 1990.
30. Tim Brown(저), 후정(역), 『IDEO設計改變壹切(IDEO, 디자인에 집중하라)』,萬卷出版社, 2011
31. Tylor Cowen(저), 왕지의(역), 『創造性破壞: 全球化與文化多樣性(창조적 파괴: 글로벌화와 문화의 다양성)』, 上海人民出版社, 2007
32. Victor Papanek(저), 주박(역),『為真實世界設計(Design for the Real World)』, 中信出版社, 2013
33. Yuval Noah Harari(저), 린쥔훙(역), 『未來簡史(미래 약사)』,中信出版社,2017
1. 우강(吳剛), 「업무 장소 속 항목에 기초한 행동학습이론 모델연구」, 화동사범대학 박사학위논문, 2013
1. 임헌규,“중국인의 사유방식- 유교의 四書를 중심으로”,『동서사상』, 2012
2. 계공(啟功), “고대 시가, 변려문의 문법 문제”, 『북경사범대학학보(사회과학판)』, 1980
3. 굴정(屈菁), 굴건(屈健), “‘중국학파’와 민족 스타일 애니메이션의 현대적 사고”『미술관찰』, 2014
4. 나가가(羅佳佳), 섭원곤(聶元昆), “‘11월 11일 쇼핑데이’를 배경으로 한 소비자의 인터넷 쇼핑 동기 실증연구”,『중국시장』,2018
5. 대성화(戴勝華), “중국 전통 사유방식 및 현대화 이성 사유”, 『하북 사범대학교 학보』,2005
6. 리옌(李彥), 리우홍웨이(劉紅圍), 리멍디에(李夢蝶), 위안핑(袁萍), “디자인사유 연구총술”, 『기계공학학보』, 2017
7. 리우양(劉楊), “현대한국디자인의 굴기”, 『예해』, 2010
8. 무소우(武笑宇), 신향양(辛向陽), “사용자의 행동 변화를 이끄는 게이미피케이션 디자인 응용”, 『포장공정』,2017
9. 섭삼(聶森), 원은배(袁恩培), 송양(宋洋), “디지털시대 예술디자인 교육 및 디자인 씽킹능력 배양”. 『광서민족대학학보(철학사회과학판)』, 2007
10. 소도(蘇陶), “기보법 역사상의 중요한 기호와 그 시사”, 『운남 예술학원학보』,2003
11. 양탁범(楊卓凡), 석용(石勇),“변화하는 시장경쟁 환경에서 전자상거래 기업의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요소 연구”,『중국관리과학』,2016
12. 엄성양(嚴聖陽),“택시APP이 반영하는 모바일 결제 응용 장면의 배치”,『중국상무』,2014
13. 연숙능(連淑能),“중국과 서양의 사유방식을 논하다”, 『외국어 및 외국어교학』,2002
14. 오립봉(伍立峰), “디자인 혁신과 디자인 씽킹능력 교육 배양”, 『장식』,2007
15. 왕휘(王輝), “<겐지 이야기>의 꿈과 그 종교사상에 대한 연구평론”, 『호북민족학원학보(철학사회과학판)』, 2017
16. 우월군(虞月君), “세계 주요국가와 지역의 신용카드산업 발전모델 비교”,『중국신용카드』, 2004
17. 우이(吳毅), 우강(吳剛), 마숭꺼(馬頌歌), “근거이론의 기원, 유파와 응용 방법 논평—작업 장소 학습에 기반한 사례 분석”, 『원정교육잡지』, 2016
18. 임옥(林琳), 심서생(沈書生), “디자인 씽킹의 개념적 의미와 육성전략”, 『현대원격교육연구』, 2016
19. 장일진(張壹進), 장금송(張金松), “인터넷 업계 플랫폼 기업의 발전전략 연구- 타오바오 플랫폼을 사례로”, 『화동경제관리』, 2016
20. 조우즈(周誌), 톈쥔(田君), 리윈(李雲), “세계를 향해 나아가는 국가의 이미지——칭화대학교 미술학원에서 베이징올림픽 디자인에 참여한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한 인터뷰”,『장식』, 2009
21. 주옥평(周玉萍), 무걸(武傑), 이윤진(李潤珍),“협동학에서 바라본 중국 근대 사회 시스템의 변화”,『시스템변증학학보』, 2002
22. 징화이빈(景懷斌), “근거이론 코딩의‘이론적 한계’ 및‘유고리(類故理)’ 뛰어넘기”『무학대학학보(철학사회과학판)』, 2017
23. 천자러(陳家樂), “‘소셜 전자 상거래’핀둬둬 고속 성장의 경제 비밀과 미래 전망”,『현대 상업』, 2019
24. 취안잉(全鹰), “중국의 전통정신형성과 현대정신의 건립에 대해 논함”,『대중예술』, 2016
25. 캉허옌(康何艷), “광고학 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한 디자인 씽킹 능력 양상에 대한 평이한 분석”, 『신문학 지식』, 2011
26. 한평(韓平), “한국은행의 카드산업 발전 참고”, 『중국금융』, 2004
27. 호소용(胡小勇), 주용(朱龍), “창의력 배양을 향한 디자인 씽킹 모델과 사례”,『현대원격교육연구』, 2018
28. 황제한(黃傑翰),린봉닝(林鳳玲),“고대 중국 회화의 이론을 바탕으로‘중국적’그래픽 디자인 이론 시스템의 구축”,『미 및 시대』, 2017
29. Beckman, S. L., & Barry, M. Innovation as a Learning Process: Embedding Design Thinking.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2007
30. Dunne, D., & Martin, R. Design Thinking and How It will Change Management Education: An Interview and Discussion. Academy of Management Learning & Education,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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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류츠신(劉慈欣), 오경(吳京), 류츠신의 사상 실험실 S02E03 [EB/OL],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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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TRIPP S D. Two Theories of design and instructional design [C]. Proceedings of Selected Research Presentations at the Annual Convention of the Association for Educational Communications and Technology, 1991